뉴스찐은 뉴스진열대의 줄임말입니다. 제약바이오와 보건의료계에서 나온 단신 뉴스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뉴스 공간입니다.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는 'World ADC Awards 2021'에서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 최고상인 Winner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레고켐바이오는 4년 연속 수상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ADC(항체약물복합체) 기술로 인정받았다.

매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는 ADC 분야 최대 학회인 'World ADC Summit'은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8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은 예년과 동일하게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Most promising Clinical Candidate' 등 총 9개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ADC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만장일치로 선정하며 밝힌 수상배경으로는 혁신적인 플랫폼 기술 중 하나로써 어떠한 독소에도 붙일 수 있는 매우 독창적인 기술을 꼽았다.

글로벌 사업개발을 총괄하는 채제욱 전무는 "세계적 기술을 기반으로 임상을 통해 가치를 높이고, 추가적인 기술이전을 통해 사업적으로도 세계 최고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웅제약, 학교 밖 여성 청소년들 위해 '이지엔6이브' 1만 개 기부 

김도연 복지지원본부장(사진 가운데 중 오른쪽)을 포함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직원들이 대웅제약에서 전달받은 생리통 진통제 ‘이지엔6 이브’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도연 복지지원본부장(사진 가운데 중 오른쪽)을 포함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직원들이 대웅제약에서 전달받은 생리통 진통제 '이지엔6이브'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6이브' 1만 개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정규 학업과정을 벗어난 학생 중 특히 여성 청소년들이 생리통 증상을 효과적으로 이겨낼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지엔6이브 1만 개는 전국 청소년지원센터인 '꿈드림'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대웅제약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것은 지난 8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이지엔6에이스' 1만개를 기부한 것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지엔6이브는 생리통에 빠르고 부드러운 효과를 보인다. 진통제 성분 이부프로펜 200mg과 이뇨작용을 도와 부종을 완화시키는 파마브롬 25mg이 들어있어 생리통에 효과적이다.

 

룬드벡, 세계 정신건강의날 정보 담은 인포그래픽 공개

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은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World Mental Health Day, WMHD)을 맞아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편견을 없애기 위한 정보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올해 세계 정신건강의 날 주제는 '불평등한 세상에서의 정신건강'으로, 이에 대해 룬드벡의 견해, 정신건강 관계자분들을 대상으로 한 권고사항, 정신건강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요약하고 있다.

2019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정신질환으로는 불안장애(3억 130만 명), 주요우울장애(1억 8510만 명), 양극성 장애(2950만 명), 조현병(2360만 명), 기타 정신질환(4억 2050만 명) 순으로 전 세계적으로 9억 7천만 명이 적어도 한 가지 정신질환을 앓고 있다고 나타났다.

또한 사람들은 정신질환으로 인해 5년 중 1년은 장애를 겪으며 살아가고 있다고 밝혀졌다. 2030년 정신질환으로 인한 경제적 비용으로 16조 달러가 예상되고, 불안장애와 우울증으로 매년 세계 경제에 1조 달러의 손실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2019년 초부터 이어지고 있는 COVID-19 펜데믹 이후 여러 국가에서 불안 증상이 평소보다 높은 수준을 기록되고 있어 사람들의 정신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특히 취약계층이 겪고 있던 기존의 사회경제적 불이익, 의료 불평등, 트라우마를 악화시키고 있다. 

오필수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은 사람들의 정신건강까지 영향을 미쳐 여러 국가에서 우울증과 불안 증상이 평소보다 높은 수준을 기록한다는 점에서 정신건강의 안녕과 정신건강 관리 및 치료를 우선시해야 한다"며 "뇌 건강의 선두주자로서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정책 및 사회의 변화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앞으로도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조아제약, 기부챌린지로 소외계층 아동에 따뜻한 마음 나눠

조아제약이 소외 계층 아이들을 위해 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에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했다. / 사진=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 제공
조아제약이 소외 계층 아이들을 위해 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에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했다. 사진=위스타트지역아동센터 제공

조아제약이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기부 챌린지'를 통해 소외 계층 아이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은 국내 유일 제약사 주최 야구 시상식으로 2009년부터 13년째 운영되고 있다. 올해부터 박지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월간 MVP 수상자가 게임을 통해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는 기부 챌린지도 하고 있다.

'그림 맞추기' 게임을 통해 획득한 점수에 10을 곱한 숫자만큼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한편, 조아제약은 자사 인스타그램 계정에 주 1회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주간 MVP 이벤트와 월 1회 월간 MVP 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유한양행,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닥터버들' 치약·칫솔 출시

유한양행의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닥터버들(Dr. BURDLE)'.
유한양행의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닥터버들(Dr. BURDLE)'.

유한양행이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닥터버들(Dr. BURDLE)'을 공식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버드나무 추출물이 함유된 닥터버들은 치약 6종과 칫솔 3종으로 구성됐다.

유한양행의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닥터버들 치약에는 버드나무 추출물이 첨가됐으며,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 한편 보존제, 방부제, SLS, 동물성 원료를 함유하지 않은 '클린 덴탈케어'를 표방한다.

충치, 치주 질환, 잇몸 질환, 치석 예방을 한 번에 케어하는 '토탈케어'를 비롯해 구강 고민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취케어, 잇몸케어, 시린이케어 등의 라인업을 구성했다.

닥터버들의 칫솔은 환경을 위해 플라스틱 없는 종이 포장을 사용했으며, 버드나무 추출물이 함유된 칫솔모를 적용했다. 칫솔모 끝을 둥글게 다듬는 라운딩 기술을 적용한 AR 이중 미세모가 특징이며, 인체 공학적 칫솔대 디자인으로 편안하게 손에 쥘 수 있다.

 

안국약품, 2021년 하반기 정기 공채 실시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10월 17일까지 'K-Health 기업' 도약을 위한 2021년 하반기 정기 공채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공채는 △R&D(개발, 연구, 바이오) △품질관리 △품질보증 △영업 △전산 등의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특히 안국약품은 2030 뉴비전 달성을 위한 '개발, 연구, 바이오, 품질' 분야를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캠퍼스 리크루팅을 온라인 채용 설명회로 대체하고 총 3회(10.13~10.15)에 걸쳐 구직자들에게 모집 분야의 업무, 요건 등을 공유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해당 업무의 실무자들이 참여해 구직자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회사에 적합한 우수인력을 채용하는 창구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 출시

휴온스내츄럴(대표 이충모)의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셋'은 이너뷰티의 대표식품인 콜라겐을 담은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복숭아 맛으로 출시된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은 분말스틱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다.

이번 신제품은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는 평균분자량 500 달톤(Da)의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mg을 1포(2g)에 담았으며, 동시에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C 100mg(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 영국산)도 함께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콜라겐을 묶어주는 역할을 하는 엘라스틴, 천연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 피부 건조 예방에 도움을 주는 밀크세라마이드는 물론, 글루타치온을 함유한 건조효모와 함께 프락토올리고당, 17종 혼합유산균, 아미노산혼합제제 등을 담았다.

 

차백신연구소-애스톤사이언스, 미국면역항암학회 암 치료백신 연구성과 발표

차백신연구소(대표이사 염정선)와 애스톤사이언스(대표이사 신헌우)는 오는 11월 개최되는 미국면역항암학회(SITC)에서 암 치료백신 파이프라인인 AST-021p의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연구 내용은 암세포에 의한 특이 단백질인 HSP90의 일부분을 Epitope(항원결정기)를 사용한 암 치료백신인 AST-021p의 유방암 마우스 모델을 활용한 병용 요법의 효과에 관한 것이다.

차백신연구소는 미국면역항암학회 발표 외에도 항암 분야에서 활발한 임상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9월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다양한 종양 동물모델에 대해 면역증강제 'L-pampo(엘-팜포)'를 면역관문억제제와 병용투여 시 대조군 대비 종양크기가 93.1% 줄어든다는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차백신연구소 염정선 대표는 "애스톤사이언스와 공동으로 개발하는 암 치료백신은 물론 만성 B형 간염 치료백신, 재조합 대상포진 백신 등 시장 규모가 큰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는 만큼 현재의 기업 밸류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콜라겐 사이언스 RX·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인 '콜라겐 사이언스 RX'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을 출시한다.

콜라겐 사이언스 RX는 피부 건강의 핵심 원료인 콜라겐과, 동국제약의 피부과학 기술력이 응집된 병풀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배합 설계해 아름다움을 만드는 공식을 제안한다는 콘셉트의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다.

또한 동국제약에서 독자 연구 개발한 프랑스산 병풀추출물이 1만ppm 함유돼 있으며 착색료, 보존료 등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콜라겐 사이언스 RX가 피부건강을 위한 대표적인 콜라겐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품질의 다양한 콜라겐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안양시에 패밀리케어건강검진·자립생활지원금 전달

(왼쪽부터) 오세경 단장, 심정은 간호부장, 유경호 병원장, 최대호 안양시장, 문지혜 의료사회복지사, 이계철 복지문화국장.
(왼쪽부터) 오세경 단장, 심정은 간호부장, 유경호 병원장, 최대호 안양시장, 문지혜 의료사회복지사, 이계철 복지문화국장.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지난 8일 안양시에 소상공인 지원 패밀리케어건강검진권 및 보호종료아동 자립생활지원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코로나19 감염병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최대호 안양시장, 유경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장, 심정은 간호부장, 오세경 느린소사회봉사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지원금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교직원들로 구성한 느린소사회봉사단의 발족 15주년을 맞아 '고·소·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양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고·소·미는 '고맙고 소중하고 미안한 나의 몸 되돌아보기'의 약자로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로하는 의미다. 고·소·미 프로젝트는 △뇌혈관질환 건강검진 △심장혈관질환 건강검진 △시설 보호종료아동 자립생활지원 사업으로 진행한다.

유경호 병원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이 작게나마 숨 한번 쉴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샐바시온, 국제 바이러스∙전염병 회의 기조연설 초청

코빅실-V.
코빅실-V.

샐바시온(대표이사 김원희)은 미국 뉴저지 소재 자회사 샐바시온USA가 이달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제5회 국제 바이러스 및 전염병 회의(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Virology & Infectious Diseases)의 기조 연설사로 초청됐다고 13일 밝혔다.

이 회의에서 최근 코로나 19 감염 예방제로 전 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코빅실-V(COVIXYL-V)의 바이러스 중화에 대한 연구결과 및 효능을 발표할 예정이다.

샐바시온은 기조연설을 통해 코빅실-V의 제품효과를 발표하는 등 다수 글로벌 제약사로부터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최 측 관계자는 "샐바시온이 최근 네이처지에 제출한 코빅실-V 효능에 대한 논문의 우수성을 확인해 이번 국제회의 기조 연설사로 최종 확정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