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찐은 뉴스진열대의 줄임말입니다. 제약바이오와 보건의료계에서 나온 단신 뉴스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뉴스 공간입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해외 매출 상반기1억6600만불

삼성바이오에피스 해외 마케팅 파트너사 오가논(Organon)은  해외 시장에서 판매 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엔브렐∙휴미라∙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과 항암제 2종(허셉틴∙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상반기 제품 매출이 총 1억6600만불(약 1870억원)6)로서, 전년동기 대비 30%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유럽과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 매출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오가논과의 마케팅 파트너십을 통해 가장 많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제품은 미국, 캐나다 등에 출시된 렌플렉시스(Renflexis,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유럽명 플릭사비)이다. 렌플렉시스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8100만불로 전년동기(5900만불) 대비 37% 증가했으며, 동 기간 미국 시장 내 매출은 7000만불로 전년 동기(5,400만불) 대비 30% 증가했다. 

오가논은 유방암 치료제 온트루잔트(Ontruzant, 허셉틴 바이오시밀러)로 올해 상반기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동기 대비 13% 상승한 4500만불의 제품 매출을 달성했으며, 지난해 말 유럽에 출시한 에이빈시오(Aybintio,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판매도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셀트리온, 2021년 2분기 매출 4318억원, 영업이익 1632억원 기록

트리온은 13일 연결기준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액 4318억원, 영업이익 1632억원, 영업이익률 37.8%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실적 공시에 따르면 램시마, 트룩시마 등 기존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 매출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램시마 미국 수요 대응, 안정적인 렉키로나 글로벌 공급 및 시장 수요가 높은 트룩시마의 재고 확보를 위해 해당 제품들의 전략적인 先생산이 필요해 공장 생산 포트폴리오를 조정한 결과 일시적으로 수익성이 하락했으나 영업이익률은 37% 대로 안정적인 수준을 이어가고 있다.

셀트리온은 향후 램시마의 미국시장 성장세가 큰 폭으로 유지되고 렉키로나의 글로벌 규제기관(EMA, FDA 등) 허가 및 국가별 판매가 본격화되면서, 유플라이마(휴미라 고농도 바이오시밀러)와 램시마SC의 매출이 유럽을 중심으로 본 궤도에 오르면 하반기 실적 성장세는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차바이오텍,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3478억원

차바이오텍의 2021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3478억원으로 전년 동기 3177억원 대비 9.5%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1억원 증가한 5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코로나19 영향에도 미국∙호주 등의 해외사업과 국내사업이 모두 견실하게 성장한데 힘입어 증가세를 기록했다. 또한 차바이오텍과 IPO를 앞둔 차백신연구소 등의 임상비용 증가와 글로벌 CDMO 사업 준비 비용 등이 늘어났지만, 해외사업 성장과 국내 사업의 수익성 있는 사업구조 전환을 통해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순이익은 -204억원을 기록했다.

차바이오텍은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도 올 상반기 161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131억원 대비 23% 성장했다. 

 

메디톡스 2분기 매출 439억원 기록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13일 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연결기준)이 1분기 대비 38% 증가한 439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44억원으로 7분기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31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6월 체결한 이온바이오파마와의 라이선스 계약으로 받은 지분 가치 약 394억원도 이번 실적에 반영됐다. 에볼루스가 메디톡스와 앨러간에 지급할 합의금 3500만불 중 메디톡스의 몫은 1분기 재무제표에 일괄 반영되었으며 실제 현금 입금은 7월부터 시작됐다. 

 

한국애브비, 임직원 자녀와 함께 하는 '언택트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개최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13일 임직원 자녀 약 70여 명이 참여한 ‘제11회 패밀리 사이언스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의약품 개발의 근간인 과학에 임직원 자녀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에서 가족과 즐겁게 과학 원리를 체험하도록 돕는 한국애브비의 대표적 가족친화 프로그램이다.

한국애브비 임직원과 자녀들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11회 패밀리 사이언스데이’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애브비 임직원과 자녀들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11회 패밀리 사이언스데이’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임직원 자녀들의 참여를 위해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개최되어 왔으며 올해도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고자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임직원과 자녀들을 사전에 배송된 과학교구 키트를 가지고 각 가정에서 언택트 과학 체험교육에 참여했다.

올해 프로그램은 ‘애브비 과학수사대’와 ‘신비로운 생명’을 주제로 진행됐다. 1교시에서는 지문과 혈흔 감식, 문서 감정법을 이용해 범인을 추리하는 과학수사를 통해 화학과 물리 기초 이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2교시에서는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식물의 DNA를 직접 추출하는 실험으로 유전과 DNA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현대, 간편대용식 시장 진출… 영양·편의성 담은 '365MEAL' 출시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영양과 편의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간편대용식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현대약품은 빠르고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간편대용식 신제품, ‘365MEAL’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365MEAL은 매 끼니를 챙기기 힘든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고도 든든하게 영양분을 섭취하고 포만감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곡물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식이섬유와 단백질, 이천쌀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식이섬유 타입은 오트밀과 치아씨드, 백태콩, 흑임자, 보리 등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5가지 원료를 함유해 장 건강과 포만감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단백질 타입은 식사 대용은 물론 운동 후에도 섭취하기 좋은 제품이다. 

이천쌀 타입은 식사 대신 든든하게 ‘밥심’을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고루 함유됐다. 3가지 타입 모두 용량은 분말 50g이며, 물 또는 우유를 넣어 섞은 후 섭취하면 된다. 제품 구입은 네이버쇼핑에서 365MEAL 검색을 통해 가능하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365MEAL은 바쁜 일상 속에서 놓치기 쉬운 영양분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학생과 직장인, 1인 가구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체내 흡수율 높인 ‘저분자 발효홍삼’ 출시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홍삼의 영양분을 빠르고 깊게 흡수할 수 있는 ‘브링 저분자 발효홍삼’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에서 선보인 ‘저분자 발효홍삼’은 특허 받은 ‘컴파운드K’와 ‘프리&바이오틱스’ 포뮬러 적용으로 ‘진세노사이드(삼 속 사포닌의 통칭)’을 효과적으로 체내 흡수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컴파운드K’란 고분자 상태로 체내 흡수가 어려운 ‘진세노사이드’를 장 내 미생물을 통해저분자로 분해한 최종 대사 물질이다. 브링 저분자 발효홍삼은 유산균 효소를 활용한 특허 제조 공법을 통해 622.8달톤의 표준화된 ‘컴파운드K’를 적용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와 포스트바이오틱스(유산균대사산물) 성분을 첨가해 장 내 ‘마이크로바이옴’을 건강하게 가꿔 홍삼의 흡수율 더욱 높이고자 했다.

하루 1포씩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홍조류에서 유래한 ’카라기난’과 감귤 및 사과즙에서 유래한 ‘팩틴’을 통해 만든 검보 제형으로, 특유의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한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관계자는 “‘브링 저분자 발효홍삼’은 홍삼의 영양분을 빠르고 깊게 체내 흡수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강조하며, “홍삼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으면서도 효능을 몸소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탁월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C녹십자 건강기능식품 '건강한가', 휴가 사연 이벤트 진행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건강한가’의 공식 SNS를 통해 ‘건강한 휴가 사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건강한가’는 지난해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전 품목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이벤트는 자유롭고 즐거웠던 지난 휴가를 추억하고 공유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건강한가’의 공식 SNS를 팔로우한 후, 기억에 남는 지난 휴가의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마감일은 이달 15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9일 개별 문자를 통해 발표된다. 회사측은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지현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코로나19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