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찐은 뉴스진열대의 줄임말입니다. 제약바이오와 보건의료계에서 나온 단신 뉴스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뉴스 공간입니다.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바이젠셀(대표이사 김태규)이 공모가를 5만2700원으로 확정했다.

바이젠셀 상장 주관사 대신증권과 KB증권에 따르면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총 1443개 기관이 참여해 1271.2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참여 기관 중 99.6%가 공모가 밴드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한 것으로 집계됐다.

바이젠셀의 총 공모주식수는 188만6480주로, 100% 신주 모집이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확정 공모가 기준 약 994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며, 이 자금은 연구개발 및 시설투자,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된다. 

일반 투자자 청약은 오는 12일과 13일 이틀간 진행된다. 바이젠셀은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이며, 8월 말께 상장 예정이다.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4971억원 규모다.

 

JW바이오사이언스, 패혈증 진단기술 중국 특허 등록

JW바이오사이언스는 WRS(트립토판-tRNA 합성효소)를 활용한 패혈증 조기 진단키트 원천기술이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WRS는 2016년 국제학술지 네이처 미생물학(Nature Microbiology)에 발표된 논문에서 사이토카인 폭풍을 일으키는 주요 염증물질인 TNF-alpha, IL-6 등 보다 가장 앞서 신속히 혈류로 분비된다는 사실이 확인된 바이오마커다. 당시 연구는 김성훈 교수(연세대학교 언더우드특훈교수)와 진미림 교수(가천대 의과대학) 팀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신촌세브란스병원 정경수 교수(호흡기내과) 주도로 수행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기존 패혈증 및 염증 진단 바이오마커인 프로칼시토닌(PCT), C-반응성 단백(CRP), 인터루킨-6(IL-6)보다 패혈증의 조기 발견뿐만 아니라 사망률 예측에도 유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는 국제감염질환저널(2020년)에 등재됐다.

특히 기존 패혈증 진단 마커는 세균에 의한 감염만 진단이 가능했으나, WRS는 바이러스와 진균(곰팡이)에 의해서도 활성화되기 때문에 세균성 패혈증과 함께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 감염증에도 진단적 가치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최근 iScience에 발표된 논문에서 WRS가 코로나19 감염 환자의 진단과 중증도 예측에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임이 증명됐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2016년 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으로부터 WRS 원천기술을 이전 받은 후 2017년 국내 특허를 취득했으며, 지난해에는 미국과 일본에서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 유럽에도 특허를 출원했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WRS 진단키트 개발을 위해 신촌세브란스병원과 식약처 허가를 위한 허가용 임상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말 품목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동아, 뿌리는 비염 증상 치료제 '노즈원큐'-인후염 증상 치료제 '모글원큐'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코에 뿌리는 비염 증상 치료제 노즈원큐나잘스프레이와 목에 뿌리는 인후염 증상 치료제 모글원큐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노즈원큐는 부어올라 막힌 코막힘과 콧속 깊고 답답한 코막힘을 동시에 해결해준다노즈원큐에는 부어있는 콧속 점막의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류를 감소시켜 코막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 성분과 콧속 깊은 끈적하고 누런 콧물을 묽게해 배출을 용이하게 해주는 L-카르보시스테인 성분이 함유됐다.

노즈원큐는 코에만 국소적으로 작용, 졸음 걱정이 없다. 무향과 멘톨향으로 구성,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모글원큐는 인두염, 후두염, 구내염 등 염증 완화 및 살균과 함께 깊은 목 통증까지  해결해 준다. 모글원큐에는 염증 및 통증 감소효과와 국소마취 효과가 있는 벤지다민염산염 성분과 세균 성장 억제 효과가 있는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성분이 함유됐다.

 

GC녹십자, 22일까지 여름철 건강&면역UP 세일 페스타 진행

GC녹십자가 본사 직영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여름철 건강&면역 UP'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세일 페스타는 오는 22일까지 진행하며 풍성한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여름철 건강&면역 UP 세일 페스타 진행 제품은 GC녹십자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건강한가[家]'의 다수 제품과 GC녹십자 ‘이너뷰티’ 제품 3종, 아마존 NO.1 어린이비타민 '스마티팬츠' 제품, 의사가 만든 유기농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올게인' 등이다.

우리 가족 일상에 활력을 더할 '건강한가[家]' 제품(△지씨 프리바이오틱스 △귀리에퐁당효소 △키즈 면역젤리 △키즈 칼슘젤리 등) 구매 고객 전원에게 건강한가[家] 체험팩 2종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GC녹십자 ‘이너뷰티’ 제품 3종(△석류콜라겐 젤리 1.2 △퀸스플라본 △애플 V 다이어트 젤리) 구매 고객 전원에게도 건강한가[家] 체험팩 2종을 증정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5천원 권을 증정한다. 

우리 아이의 건강한 여름을 위한 ‘스마티 팬츠’(△멀티비타민 구미 △유산균 구미)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한 고객 전원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전원 증정하고 유기농 식물성 단백질 ‘올게인’ 제품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포토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광약품, 부광 프리미엄 코엔자임Q10 발매

부광약품은 부광 프리미엄 코엔자임Q10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부광 프리미엄 코엔자임Q10은 코엔자임Q10이 고함량(100mg) 함유된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코엔자임Q10은 항산화,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으로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혈압을 감소시켜 혈압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또한 부광 프리미엄 코엔자임Q10 제품에는 비타민D 10μg, 비타민E 3.3mg, 아연 2.55mg, 셀레늄16.5μg이 들어있어 각각의 기능성을 가지고있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고,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하며, 아연 및 셀레늄은 면역기능에 필요한 성분으로, 한번에 항산화, 높은 혈압 감소, 칼슘 흡수와 면역까지 고려한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유유네이처, '네이처스 프라임 알티지 오메가3 맥스' 출시

유유네이처(대표이사 송정윤)가 체내 흡수율이 높은 rTG형 오메가3를 주성분으로 기존 자사 오메가3 제품대비 45% 크기를 줄여 섭취가 용이한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스 프라임 알티지 모메가3 맥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처스 프라임 알티지 오메가3 맥스’는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정제어유 전문 제조사인 노르웨이 GC RIEBER사의 오메가3를 원료로 사용했다.

오메가3 제품은 보통 캡슐의 크기가 커 섭취가 불편했으나 '네이처스 프라임 알티지 오메가3 맥스'는 기존 자사 오메가3 제품대비 45% 크기를 줄여 부드러운 섭취가 가능하며 레몬향이 함유되어 오메가3 특유의 비린 맛을 줄였다.

또한 오메가3 산패를방지하기 위해 불투명 차광 PTP 개별포장으로 외부환경(온도, 습도, 빛, 공기)과의 반응을 최소화했으며 불포화지방산의 산패를 막아주는 비타민E를 함유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