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찐은 뉴스진열대의 줄임말입니다. 제약바이오와 보건의료계에서 나온 단신 뉴스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뉴스 공간입니다.

샤페론이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누세핀 (NuSepin)'의 유럽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샤페론은 이 날 임상 2상 결과 발표 소식과 함께 "누세핀이 코로나19 환자의 바이러스성 폐렴 증상을 개선시키고, 치료기간을 단축시킴과 동시에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샤페론 성승용 공동대표는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비대면 화상회의로 열린 ‘급성호흡곤란증후군치료제 개발 써밋(ARDS Drug Development Summit)’에서 누세핀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했다. 

샤페론에 따르면 이번 임상 2상 시험 결과 누세핀은 투여 용량에 비례한 증상 개선 약효를 보였고, 투여 후 9일차에는 누세핀 고용량 투여군의 회복율이 위약군보다 40% 증가되고, 평균 치료기간 역시 위약군 대비 5일이상 단축되는 것이 확인됐다.

이러한 누세핀의 코로나19 폐렴 증상 개선 양상과 비례해 체내 염증 수준을 나타내는 바이오마커인 혈중 CRP, 염증 사이토카인인 IL-8, IL-6 와 TNF-a 등의 유의적 감소도 확인됐다. 또한 시험이 진행되는 동안 중대한 약물 이상반응은 관찰되지 않앗다. 

한편, 샤페론은 지난 3월 국전약품과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해 국전약품이 누세핀의 원료 의약품을 합성 및 대량 생산하고 있어 향후 누세핀의 글로벌 보급에 필요한 원료 확보도 안정적으로 마친 상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임직원 자율복장제 시행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부사장 정재훈)는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율복장제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동아쏘시오홀딩스를 비롯해 동아ST, 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은 복장에 대한 특별한 규정없이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맞게 업무 효율을 높이는 자율복장으로 근무하면 된다.

동아쏘시오그룹 직원들이 자율복장제 시행을 알리는 포스터 옆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 직원들이 자율복장제 시행을 알리는 포스터 옆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자율복장제는 TPO에 맞는 자유롭고 편안한 복장을 통해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업무 효율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17년 10월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캐주얼데이’를 처음 도입했다.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을 캐주얼데이로 지정해오다 2020년부터 매주 금요일로 확대 운영했다. 이번 자율복장제로 임직원들은 요일 상관없이 개인 업무 특성에 맞는 복장으로 출근할 수 있게 됐다.

 

티움바이오, 1600평 규모 판교IT센터 분양

티움바이오가  연구개발(R&D) 공간 확보의 일환으로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건설 예정인 판교 IT센터의 1개층(1600평 규모)을 분양 받아 해당 토지 및 건물의 양수를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유형자산의 분양 금액은 약 270억원 규모이며, 티움바이오는 금융기관 차입과 보유 현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티움바이오 관계자는 "재무적 관점에서 기존 임차료 · 관리비와 취득으로 인한 이자비용, 이자수익 감소분 등을 비교 시 이번 분양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합리적인 의사결정이라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한편, 티움바이오는 6월 말 기준 약 640억원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자궁내막증 치료제(TU2670)는 유럽 임상2a상에 진입하였고, TGF-ß와 VEGFR-2를 동시에 저해하는 면역항암제(TU2218)는 미국 임상1상을 앞두고 있다.

 

JW홀딩스, '아랍헬스 2021'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

JW홀딩스는 지난달 21일부터 나흘간 두바이(Dubai)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아랍헬스 2021 전시회’에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고, 다국적 기업을 비롯한 글로벌 헬스케어기업들과 제품 상담과 제휴협의 미팅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JW홀딩스는 지난달 21일부터 나흘간 두바이(Dubai)에서 열린 ‘아랍헬스 2021 전시회’에 참여해 중동지역을 비롯한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바이어들과 미팅을 진행했다. 중동국가의 박람회 참가자들이 JW 부스를 관람하며 운영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JW홀딩스는 지난달 21일부터 나흘간 두바이(Dubai)에서 열린 ‘아랍헬스 2021 전시회’에 참여해 중동지역을 비롯한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바이어들과 미팅을 진행했다. 중동국가의 박람회 참가자들이 JW 부스를 관람하며 운영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아랍헬스는 올해 46회째를 맞는 세계 2대 의료기기 박람회로 중동지역에서는 최대 규모다. 2021 박람회에는 주최측 추산 64개국 3500여 업체가 참여, 2만 명 이상이 참관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관에는 57개사가 참가했다.

JW홀딩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JW바이오사이언스의 △보육기(JW-i3000), △워머(JW-W2000), △황달치료기(JW-PU1000, JW-PU2000), △검진대(JW-G2000) 등 최신 의료기기를 비롯해 JW그룹사들의 제품들을 함께 선보였다. 특히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마련된 특별 부스‘COVID관에는 JW바이오사이언스가 론칭을 앞둔 POCT장비를 출품했다. 

 

광동제약, 제주 삼다수와 함께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희망의 러브하우스(대표 양덕근)와 제주도 제주시 소재 가정을 찾아 ‘제주삼다수와 함께 하는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제주삼다수 위탁판매를 통해 제주개발공사 등 제주도와 인연을 맺은 후 지역 내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로 주거 약자의 집수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광동제약이 방문한 가정은 부모님 대로부터 50년 넘도록 주거하고 있으나 개보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노후한 주택이었다. 

대상 가정을 찾은 자원봉사자들은 천장과 지붕을 보수하고, 누수로 훼손된 거실과 방의 도배, 장판, 타일 등을 새로 시공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제주지역과 함께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다. 매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 상당의 성금 및 물품 기부를 지속하고 있으며, 제주지역 취약 계층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기탁, 중소기업 대상 교육 및 컨설팅, 수자원 보호를 위한 절수기 설치 사업 등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제주특별자치도로부터 제주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아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노피,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프리미엄 파트너십 체결

사노피가 2024년 파리에서 개최 예정인 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위한 파리 2024의 프리미엄 파트너(Premium Partner of Paris 2024)로 선정됐다고 13일(프랑스 현지시간) 발표됐다. 파리는 100년 전 열린 1924년 올림픽을 필두로, 하계 올림픽을 세 번째 개최하는 세계 두 번째 도시가 된다.

사노피는 올림픽을 더욱 개방적이고 지속 가능한 대회로 만들기 위한 파리2024의 열정을 환영하며, 신체 활동이 건강에 주는 이점을 강조하는 데 일조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폴 허드슨 사노피 CEO는 "사노피가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에 기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올림픽과 패럴림픽에서 공유되는 포용성과 다양성, 세계에 대한 개방성, 용기, 결단력과 탁월성과 같은 가치를 중심으로 임직원들이 단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상해 유아용품박람회 참가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2021 상해 영유아용품 박람회(CBME, Children Baby Maternity Expo)에 참가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와 제품, 관련 기술 등을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2021 상해 영유아용품 박람회(CBME, Children Baby Maternity Expo)에 참가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와 제품, 관련 기술 등을 소개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2021 상해 영유아용품 박람회(CBME, Children Baby Maternity Expo)에 참가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와 제품, 관련 기술 등을 소개했다.

CBME는 매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영유아 산업 박람회로, 올해는 14일부터 16일까지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개최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측은 이번 행사에 현지 인력이 참가해 홍보 부스를 열고, △아이비엘(IBL) 시리즈 △락앤톡 시리즈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전시했다. 

​IBL 시리즈(약국 등 오프라인 유통용)와 락앤톡 시리즈(온라인 유통용)는 원료 및 성분, 기능성, 사용층 등에 따라 △키즈 유산균 △어덜트 유산균 △실버 유산균 △홍삼 유산균 △콜라겐 유산균 △다이어트 유산균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해당 제품들은 4중 코팅 프로바이오틱스 가공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 할랄(Halal) 및 코셔(Kosher) 인증을 거친 유익균 원료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신풍제약, 장 건강 위한 '포스트바이오틱스' 출시

신풍제약(대표, 유제만) 건강기능식품 사업부에서 현대인의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첫 번째 장 건강관련제품인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신바이오틱스에 포스트바이오틱스를 결합시킨 제품이다.

신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올리고당 등)와 프로바이오틱스를 혼합한 형태를 말하며, 포스트바이오틱스라 부르는 유산균 대사산물을 더해 장내 환경에 적합한 원료를 넣었다.

특히 주원료인 17종 혼합유산균은 국내 유산균 전문 업체인 메디오젠의 특허 받은SP 복합코팅기술을 적용하여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게 한다. SP복합코팅은 해조류 유래 다당체와 호박유래다당체를 사용함으로써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인다.

신체 내 면역 반응에 필수로 사용되는 아연과 항산화 미네랄 셀렌이 함유되어 있으며 아카시아식이섬유,푸룬과즙분말,아로니아분말 등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을 더하고 있다.

신풍제약의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신풍제약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네이버쇼핑에서 신풍제약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제약바이오협, 23일 MR 인증자격 및 교육 설명회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의약품 정보담당자(MR) 인증자격 및 교육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인사·교육담당 부서장 및 MR·마케팅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재택근무 증가와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일상화 등 COVID19 이후 변화하고 있는 영업 환경 속에서 MR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설명회는 Zoom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제약바이오산업의 MR영업 환경 변화 ▲산업계에서의 CP 강화와 MR 역량 증진을 위한 노력 ▲ KPBMA MR 인증교육과 인증자격 순으로 진행된다.
 
인사·교육담당 부서장 및 MR·마케팅 실무 담당자라면 협회 회원사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협회 홈페이지의 ‘알림&신청-신청’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