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7일부터 5주간 코로나 백신 부작용 극복과 예방 주제로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KPAI 소장 양덕숙)는 이달 27일부터 6월 24일까지 5주간 매주 목요일 밤9시~10시30분까지 '코로나19 특강'을 비대면 ZOOM 강의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KPAI는 "약사 6000여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약사 학술 그룹 커뮤니티이며, 학술지식과 경영정보 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관리 분야의 정보와 의약품, 건기식, 한방제제, 약국화장품 등 좋은 제품들에 대한 학술정보지식과 복약지도 팁을 소개하고 임상경험을 공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특강은 '코로나 백신 부작용 극복(혈전, 혈액순환 장애, 대사증후군)과 예방'에 대해 ZOOM 실시간 강의 뿐 아니라 수강자들을 위한 Q&A(질의응답)를 진행할 예정이다.

KPAI는 약사 고수 6인(KPAI 소장  양덕숙 약학박사, 김성철 약학박사, 김명철 약학박사, 이준 약사, 최해륭 약사, 김성건 약학박사)이 심도 있는 실전 임상강의에 나선다고 했다.

프로그램은 △ 양덕숙 소장의 코로나 필수 한약제제 △김명철 약학박사의 혈전과 혈액순환(항혈소판제) △김성건 약학박사의 코로나 백신의 종류와 부작용-면역력의 실체 △최해륭 약사의 코로나 후유증 관리-근육통, 기능저하 △김성철 약학박사의 감염증의 필수 비타민&미네랄 A to Z로 구성됐다.

양덕숙 KPAI 연구소장은 "코로나19에 대한 국민적 불안이 가중되고 혈전 등 부작용 극복과 예방을 위해 약사 대상 특강을 진행하게 됐다"며 "KPAI 약사 고수들의 강의를 통해 기저질환자와 면역력이 약한 고령자 등을 위한 일반약, 건기식, 한약제제 등 감염병 예방과 후유증 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복약상담 꿀 팁을 맛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