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 등에도 제품 판매 실적 확대

삼성바이오에피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베네팔리,임랄디,플릭사비), 상반기 유럽 지역 제품매출 전년동기 대비 13% 상승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고한승 사장) 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Biogen)이 21일(미국 현지시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3종(베네팔리, 임랄디, 플릭사비)의 3분기 유럽 시장 매출은 2억790만불(약 2430억원)로 전년동기(1억 8360만불) 대비 13% 상승했다.

누적 제품 매출 2조원 돌파한 `베네팔리`, 유럽 전체 시장에서 오리지널 의약품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 달성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주력 제품 베네팔리(BENEPALI, 엔브렐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에타너셉트)의 3분기 제품 매출은 1억 2420만불(약 145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다.

또한 아이큐비아(IQVIA)에서 집계한 의약품 시장 유통 데이터에 따르면, 7월 판매량 기준으로 유럽 전체 시장에서 44%의 점유율로 오리지널 의약품을 제치고 1위를 달성했다.

베네팔리가 유럽 EU5 국가(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에서는 지난 해 2분기부터 오리지널 의약품의 시장 점유율을 역전했으나, 유럽 전체 시장에서는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베네팔리는 출시 첫 해부터 1억불의 판매고를 달성하는 등 빠르게 시장을 점유해 왔으며, 2020년 3분기까지의 누적 시장 매출은 약 2.1조원(18억 670만불)을 기록했다.

COVID-19 등 유럽 지역의 여러 대외 환경 속에서도 삼성바이오에피스 제품의 판매 실적은 지속적인 확대 추세에 있다.

유럽에서 두 번째로 선 보인 제품인 `플릭사비(FLIXABI,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인플릭시맵)`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49% 상승한 2750만불 (약 320억원) 의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오리지널 의약품을 포함해 5종의 경쟁 제품들과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임랄디(IMRALDI,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아달리무맙)` 는 3분기 5620만불(약 660억원)의 매출로 전년동기 대비 14% 상승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환자들이 적기에 의약품을 처방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제품 공급 체계를 강화하면서 유럽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매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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