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강의 '약국 경영의 정석'...10월 인천서 세미나

휴베이스(대표이사 홍성광)는 25일 오후 5시 천안시 티포인트호텔 세미나실에서 전국투어 강의 프로그램인 '약국 경영의 정석'을 개최했다.

투어 강의에서는 ▶경영컨설팅과 POS 그리고 DATA(김현익 약사 ) ▶ 효과성과 효율성기반의 약국경영(김성일 약사) ▶종로거리 약국 경영(오세갑 약사) ▶외품으로 고객과 신뢰쌓기(최현규 약사) ▶트랜드약국 경영-라이프스타일샵(황태윤 약사)이 발표됐다.

40여명의 참석 약사들은 약국경영마인드를 정립에 도움이 됐고 약사의 가치와 의무를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자료와 소비자 중심 사고가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최현규 약사는 왜(Why) 외(外)품은 홀대 받고 있을까? 라는 질문을 제기하며, 의약외품 1만7000여개 가치와 고객의 만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연구사례와 자료를 구강케어, 화상, 스포츠 테이핑, 모기 기피제 등을 통해 풀어 냈다.

휴베이스 관계자는 "그동안 전국투어강의를 통해 많은 약사들에게 약사가 변해야 약국이 변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왔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면서도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를 모르는 것에 대한 작은 솔루션을 제시하려 했다"고 밝혔다. 또 휴베이스의 이 같은 활동이 대한민국 약사사회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약국 경영의 정석은 대한민국 약사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정기 무료강의로 개최된다. 오는 10월에는 인천시에서 세미나를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