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은 신약개발비 등 비용증가로 21.7% 감소

셀트리온은 2018년 2분기 연결기준 영업실적을 매출액은 2,6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 영업이익은 1,082억원으로 21.7% 감소했다고 8일 공시했다.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치료용 항체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의 지속적 유럽시장 점유율 확대 및 미국 시장 판매 확대, 지난해 4월 유럽에서 판매에 돌입한 혈액암 치료용 항체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의 시장점유율 확대 등 바이오시밀러 제품 판매 증가로 인해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 2분기 전체 매출 비중에서는 램시마와 트룩시마가 각각 24%와 57%를 차지해 바이오시밀러 매출이 큰 비중을 차지했고 그 외 19%는 기타 CMO 등 용역서비스 매출 및 자회사 매출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이는 cGMP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외부 컨설팅 비용 반영, 신약 개발에 따른 경상개발비 증가, 미국 시장 조기진입을 위한 특허 소송 비용 증가,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기업광고선전비 집행 등 일시적 비용 증가에 기인했다.

한편, 셀트리온의 현금성 자산은 2017년 말 5,579억원에서 2018년 2분기 말 6,067억원으로 증가했으며, 차입금은 2017년말 6,409억원에서 2018년 2분기말 5,933억원으로 감소하여 순현금 상태로 전환했다. 부채비율도 2017년말 34%에서 2018년 2분기말 31%로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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