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와 수유부 · 임신 준비 여성도 복용 가능

부광약품이 국내 철분제 판매 1위 제품 '훼로바' 브랜드의 OTC 제품인 임신, 수유기 멀티비타민제 '훼로바 맘스케어'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부광약품 훼로바 맘스케어정 (사진제공=부광약품)
부광약품 훼로바 맘스케어정
(사진제공=부광약품)

훼로바 맘스케어는 하루 한 알 복용으로 '편의성'을 고려했다. 또한 임부 수유부에 중요한 철분을 다당류인 폴리사카라이드를 염으로 사용한 3가 철분으로 2가 철에 비해 위장장애와 변비 부작용 우려가 적다.

또한 신경관 결손을 예방하는 엽산이 함유돼 임신기 혹은 임신 2~3개월 전부터 복용을 권장한다. 이 때문에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에게도 필요한 성분이다.

엄마 건강과 태아 신체발달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도 함유돼 있어 선천성 기형, 저체중아, 부당경량아를 예방할 수 있다.

반면, 고함량 복용 시 선천성 기형을 유발하는 비타민A와 모유로 분비돼 신생아에게 고칼슘혈증을 일으킬 수 있는 비타민D가 함유되지 않았다. 이로써 수유기 여성은 고칼슘혈증 부작용 걱정 없이 복용 가능하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훼로바 시리즈로 30년이 넘는 기간동안 철분제를 생산하며 국내 판매 1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처방의약품인 훼로바유를 비롯 훼로바 프리미엄과 훼로바 맘스케어 모두 판매해, 고객 다양한 필요에 맞춘 우수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훼로바 맘스케어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