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 일반·영상기자 15명 모집
산업에 관심있는 20세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

제약바이오산업 가치를 알리고 국민과 적극 소통하겠다는 취지로 지난해 발족한 청년기자단 '팜블리'가 어느덧 2기 출범을 앞두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열정을 가진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팜블리 2기'를 오는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글·사진·카드뉴스 등을 제작하는 일반기자단과 영상촬영·편집·제작을 담당하는 영상기자단으로 구분된다.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활동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이다.

기자단은 대한민국의 미래산업으로 성장하는 제약바이오 산업계의 다양한 소식·이슈를 취재해 협회 공식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인스타그램에 결과물을 싣게 된다. 구체적으로 △산업계 주요 행사 현장 취재 △제약바이오협회·제약사 방문 인터뷰 △기타 제약바이오산업과 의약품 관련 콘텐츠 기획·제작 등을 수행하게 된다.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기자단 위촉장·수료증 발급 △기자단 전용 명함 지급 △소정의 활동비 지급 △우수기자·베스트 기사에 협회장 표창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 상단 혹은 공식 블로그 공지 하단의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팜블리 1기의 성공적인 활동에 힘입어 2기를 모집하게 됐다"며 "9개월간 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