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배당금액 26억원, 시가배당률 0.3%로 첫 배당 실시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대표이사 천종윤)이 공시를 통해 사상 처음으로 현금배당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금액은 주당 100원, 총 배당금액 26억으로 시가배당률은 0.3%, 배당성향은 9.7%이다.

씨젠 관계자는 “미래성장을 위해 다각도의 투자가 필요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향후 실적성장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첫 배당을 결정했다”며 “오랫동안 씨젠의 성장을 기대하며 기다려온 주주들을 배려함과 동시에, 배당을 권장하며 투자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씨젠은 그 동안 프리미엄 진단시약으로서 기술가치를 반영해온 가격정책을 올해부터는 보다 탄력적으로 조정할 계획이다. 이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부담을 낮춘 가격으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질병과 감염의 고통을 덜 수 있도록, 과감하게 분자진단 대중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담당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것이다.

회사의 이러한 방침은 이번 코로나19 대응에서도 나타난다. 씨젠은 지난달부터 다른 진단시약의 개발과 생산을 뒤로 하고, 국가의 코로나19 대응을 지원에 나섰다.

천종윤 씨젠 대표이사는 “기업이 존재하는 의미는 단순이 이익을 창출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를 보다 좋은 곳으로 만드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며, “씨젠이 비록 작은 회사에 불과하지만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함으로써 모든 이해관계자들에 대하여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