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치료 적응증 동시 허가, 올 상반기 첫 수출분 선적
전세계 51개국 품목허가 획득·80여개국 판매 계약 완료

나보타
나보타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중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에 진출한다.

20일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현지시각 17일 브라질 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나보타의 미간주름 개선·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 적응증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브라질 첫 수출분은 올해 상반기 중으로 선적한다.

앞서 멕시코·파나마·볼리비아 등 중남미 9개국에서 나보타 품목허가를 획득한 대웅제약은 이번 허가로 중남미 최대 시장 브라질에 진출해 중남미 시장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나보타의 브라질 현지 판매는 전문 제약기업이자 파트너사인 '목샤8'(Moksha8)이 맡는다. 목샤8은 소화기·심혈관계·중추신경계 등 다수 글로벌 제약사 제품을 성공적으로 판매한 경험을 토대로, 브라질 전 지역을 포괄하는 병의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나보타 치료 영역은 목샤8이 직접 판매를 담당하는 반면, 미용 영역은 미용·성형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별도 협력사에서 담당한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브라질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치료 시장은 미용 시장 못지 않은 큰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며 "나보타가 미용·치료 적응증을 동시 허가받으며 두 시장에 동시 진출하는데, 현지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이 자체 제조해 공급 중인 보툴리눔 톡신은 현재 미국·캐나다·유럽 등 전세계 51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고, 약 80개국에서 판매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