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7월 23일부터 10월 12일까지 4대 사회보험료(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자동이체를 신규 신청한 사업장과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공기청정기 100대)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경품 행사는 수납수수료 절감에 따른 고객 감사와 4대 사회보험료의 자동이체 가입률 향상을 위해 실시하고 마련됐다. 추첨 결과는 10월 29일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공단은 보험료를 은행 방문 또는 자동이체 등으로 납부하는 경우 40원 ~ 200원의 수납 대행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다. 그 중 자동이체는 건당 40원으로 가장 낮은 수수료다.

자동이체 비중은 해마다 늘고 있다. 공단은 자동이체는 수수료 절감으로 국민의 소중한 보험료를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자 입장에서는 매번 금융기관을 방문ㆍ접속(인터넷) 해서 납부하는 번거로움 없이 지정한 납부일에 이체되므로, 보험료를 제때 납부하지 않아 불가피하게 연체료를 부담하는 등의 걱정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는 가입자 편의에 따라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할 수 있으며, 부모와 형제자매 등 가족의 보험료 대납도 가능하다.

자동이체는 공단 대표전화(1577-1000), 홈페이지(www.nhis.or.kr),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공단 지사, 금융기관 등에서 접수받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