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임상 R&D 역량 강화 나선다
화이자, 임상 R&D 역량 강화 나선다
  • 홍숙
  • 승인 2019.10.16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화이자 R&D 유니버시티’ 개최

한국화이자제약 (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드림씨아이에스(대표 공경선)와 공동 주최로 11월 9일, 11월 16일 두 차례에 걸쳐 부산 및 서울에서 ‘제13회 화이자 R&D 유니버시티(Pfizer R&D University)’를 개최한다.

화이자 R&D 유니버시티’는 한국화이자와 드림씨아이에스가 함께 2007년부터 국내 R&D 전문 인력 양성과 임상 시험 연구 발전을 위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의약 R&D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의약품 R&D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실무진이 강사로 참여해 학생들에게 R&D 업계와 신약 개발 과정 전반에 대해 강의가 진행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화이자 R&D 유니버시티’에서는 의약품 개발과정과 임상 연구, 한국의 임상시험 현황, 의약품 임상시험 관리 기준 배경과 원칙 등 의약 R&D에 대한 강연과 더불어 임상시험모니터 요원(CRA: Clinical Research Associate), 임상 연구코디네이터(CRC: Clinical Research Coordinator) 등 의약 R&D에 특화된 직업 소개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강의 후 연자 및 임상 연구 일선에서 활약 중인 실무진과의 Q&A를 통해 의약 R&D 업계로의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무진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 전 과정을 마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R&D 역량은 제약산업 발전 및 혁신성장의 핵심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제약업계를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성장의 초석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이자는 국내 R&D 전문 인력 양성 및 연구 개발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13회 화이자 R&D 유니버시티’는 오는 11월 9일 벡스코 제1전시장(부산), 11월 16일 한국화이자 타워(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임상시험에 관심이 있는 약학, 간호학, 생명과학 관련 전공자 및 제약 R&D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0월 22일부터 한국화이자 홈페이지(www.pfizer.co.kr) 및 본 행사 공동 주최 기관인 드림씨아이에스 홈페이지 (www.dreamcis.com)에서 가능하며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