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

일동제약 CHC CM그룹장 이동한 상무(오른쪽)와 한국광고학회장 김병희 교수
일동제약 CHC CM그룹장 이동한 상무(오른쪽)와 한국광고학회장 김병희 교수(사진: 일동제약)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gQ Lab)의 뜻은 뭘까? 회사측은 장 건강 지수를 의미하는 GQ(Gut Quotient)와 연구소를 뜻하는 랩(Lab)을 조합해  아이큐(IQ)나 이큐(EQ)처럼 장 건강도 체계적으로 연구·관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의미를 담은 지큐랩이 한국광고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2019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허받은 4중 코팅기술이 적용된 지큐랩은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시 소화액 등 위장관 내 다양한 환경요인으로부터 균을 보호해 장까지 살아가도록 하며, 제품 유통·보관 중에 발생하는 균 손실을 막아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지큐랩은 지난 해부터 강인한 이미지의 모델 마동석 씨를 기용해 '지켜줄께'라는 징글을 이용하여 '대한민국 장건강은 일동제약 지큐랩이 지킵니다'라는 일관된 주제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일동제약 CHC부문 CM그룹장 이동한 상무는 "지큐랩의 브랜드 가치가 심사위원들의 학자적 관점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기쁘다"며 "소비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