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 한방 과학적 접근… 실전강의 마련
서울시약, 한방 과학적 접근… 실전강의 마련
  • 강승지
  • 승인 2019.10.08 0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석 약사, 강사로 참여 "약국현장서 실제 응용·적용 가능"

서울시약사회(회장 한동주) 한약위원회(부회장 김화명·위원장 임신덕)는 지난 6일 일요일 오후 약사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추계 한방강좌'를 개최했다.

첫날 강좌에 80여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이번 강좌는 격주 일요일 각 4시간씩 총 3회 과정이며, 첫 날은 공황장애, 불면증, 우울증, 조울증 등 각 질환에 대한 병리해석과 처방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다.

오는 20일 아토피, 건선 알러지 등 피부질환 및 종양 발생, 11월 3일(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각 질환에 대한 병리해석과 처방에 대한 한방적 접근을 다룰 예정이다.

강사는 이영석 약사이며, 강의교재는 '금궤요략'이다. 이영석 약사는 지난 2018년부터 SNS 단체공부방에서 '재밌게 배우는 한방강의'를 강의하고 있으며, 약 9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한동주 회장은 "한약제제는 당연히 약사가 다뤄야할 전문적인 취급 영역"이라며 "약국한약의 저변을 확대하는 동시에 약국경영 활성화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임신덕 한약이사는 "이번 강좌는 한방의 과학성을 입증하고 약국 현장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실전 강의가 될 것"이라며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하다"고 했다.

한편, 추계강좌는 한방의 과학적인 접근 방법으로 약국현장에서 실제 응용·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회원들의 한방에 대한 관심과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