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저소득 치매가정 지원 '기억상자' 캠페인 MOU
유유제약, 저소득 치매가정 지원 '기억상자' 캠페인 MOU
  • 김경애
  • 승인 2019.08.09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NGO '아름다운재단'과 MOU 체결
타나민 8월 매출의 일정액 기부

유유제약이 NGO 아름다운재단과 저소득 치매노인 가정 지원을 위한 '기억상자' 캠페인 진행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 유유제약
사진: 유유제약

이번 협약을 통해 유유제약은 뇌·말초순환 개선제 '타나민정'의 8월 판매금액 일부를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한다. 아름다운재단은 유유제약의 기부금을 바탕으로 배회감지 모니터, 무선신호기, 치매복, 안전손잡이 등 13종에 달하는 치매 보조기기 중 최대 4품목을 치매노인 가정에 지원한다. 한 가정당 보조기기 지원갯수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ATRAC)를 통해 전문가 현장평가 후 결정된다.

유유제약 정유진 PM은 "캠페인 수익금을 통해 치매 보조기기를 구매해 치매노인 보호자의 돌봄 노동을 경감하고 치매노인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치매에 대한 대국민 인식이 개선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타나민정

한편, 타나민정은 독일 슈바베의 특허 추출성분인 은행엽엑스 EGb761로 만든 일반의약품이다. 말초동맥 순환장애(간헐성 파행증) 치료와 어지러움·혈관성 및 퇴행성 이명·두통·기억력 감퇴·집중력 장애·우울감 등의 치매성 증상을 수반하는 기질성 뇌기능 장애 치료에 효과가 있다. 

주성분인 '은행엽엑스 EGb761'은 특허받은 27단계 추출공정을 거쳐 약리 활성성분을 20배 이상 높인 원료로, 국제 치매 치료 가이드라인(WFSBP)에서 기억력 저하에 대한 치료 약물 중 하나로 권고하고 있다. 또, 활성산소 제거 및 미토콘드리아를 보호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고 기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