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트릭스, 메이요 클리닉과 AI 모델 개발·검증 협력

장기 협력 체계 구축·글로벌 시장 사업 확장 기대

2025-09-30     방혜림 기자

에이아이트릭스(대표 김광준)는 미국 메이요 클리닉 플랫폼과 의료 인공지능(AI) 모델 개발 및 검증을 위한 공동 개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메이요 클리닉 플랫폼은 미국 메이요 클리닉이 보유한 임상 데이터와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의료 AI의 개발과 성능 평가 인프라를 제공한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을 통해 메이요 클리닉 플랫폼의 임상 데이터 활용 권한을 확보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범용성을 갖춘 모델을 구현하고 국제적으로 자사 제품의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향후 판권 및 배포 협력을 포함하는 전략적 파트너십도 확보해 연구 개발부터 상용화까지 장기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사업 확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미국 의료 환경에 최적화된 신규 AI 모델 개발을 추진하면서 병원 내 환자 상태 악화 예측 AI 솔루션 'AITRICS-VC(바이탈케어)'의 미국 임상시험에 착수할 예정이다.

박시아 에이아이트릭스 해외사업개발 매니저는 "이번 계약은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의료 현장에서 행보를 시작하는 첫 단추이자 협력의 지평을 넓혀 갈 기점이 될 것"이라며 "실질적 협력을 통해 미국 환경에 맞는 사업 전략을 실행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