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인 전문 'HMP' 서비스, 이젠 의대생도 쓸수 있다고?
국가고시 합격 전략부터 온라인 강의까지
한미사이언스는 회사가 운영중인 의료 전문 플랫폼 'HMP'의 노하우를 모아 의과대학 대학생을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HMP 의대생'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HMP 의대생은 △의대생 맞춤 트렌드 및 의학정보 △국가고시 실기 올인원 패키지 △커뮤니티(HMP 현직의사 Q&A, 의대생 간 소통 공간) 등 의대생을 위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콘텐츠를 담고 있다.
특히 의대생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한 '국가고시 실기 올인원 패키지'는 기본 및 실전 강의는 물론, 합격 전략까지 포함해 의대생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실기시험을 준비하고 실전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로 제공될 예정이다.
앱 내에는 의대생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업이나 진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돼 있다. 특히 의대생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고민은 HMP 현직의사 회원과의 Q&A를 통해 실질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실기 시험 준비뿐 아니라 대학생활 전반에 걸친 정보 교류와 네트워킹이 확대될 것이라고 한미사이언스는 설명했다.
한미사이언스는 앱 출시를 기념해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입 후 의대생 인증을 완료하면 커피 쿠폰이 제공되며 친구를 초대할 경우 초대한 사람과 친구 모두에게 추가 쿠폰이 증정된다.
또 HMP 의사 사이트에서는 선배 의사가 의대생을 초대할 수 있는 초대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의사와 의대생이 함께 HMP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HMP는 한미약품의 현장 경험과 한미사이언스의 디지털 역량이 결합된 플랫폼으로 대표 의료 전문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HMP 의대생 앱은 단순 학습 플랫폼이 아닌 의료 커뮤니티, 전문 서비스, 맞춤 콘텐츠를 통합 제공하는 종합 플랫폼으로서 의대생의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답을 찾아주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앱은 인터넷 포털에서 'HMP 의대생'을 검색하거나 모바일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