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주민들에 活命水, 현장 지켜보니 큰 감동"

동화약품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활명수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 캠페인 기부

2025-07-04     박찬하 대표기자

동화약품이 대한적십자사와 공동 진행하는 '제3세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네팔사업 모니터링을 위해 지난 2월 17~25일 네팔 카트만두, 산쿠와사바아, 사바포카리 등 현지 마을을 방문했다. 현지 방문에는 동화약품 이택기 상무(광고홍보실)이 참여했다. 

동화약품은 활명수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을 이 캠페인에 기부해 네팔 지역의 물 및 위생 개선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방문에서는 기존 지원과 별도로 산쿠와사바아 지역 보건소 및 초등학교에 후시딘 500개, 백팩 200개를 각각 기부했다. 

9일간 네팔 현지를 다녀온 이택기 상무는 "우리의 작은 정성이 네팔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현지 주민들의 환대와 감사를 통해 절실하게 느꼈다"며 "대한적십자사 직원들의 헌신을 현장에서 지켜본 점도 큰 감동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동화약품 이택기 상무가 네팔 여성의 자립능력을 돕기 위해 염소를 기증하며 현지 주민 및 대한적십자사 직원과 기념 촬영했다.
산쿠와사바아 제1마을 주민들이 동화약품 등 대한적십자사 방문단을 위해 환영회를 열었다.
마을 입구에 붙은 환영 현수막
노숙하던 주민들을 위해 지은 거주시설.
동화약품 등이 지원한 급수시설.
동화약품 등이 지원해 설치된 수원지. 
네팔어로 동화약품과 대한적십자사에 감사하다는 인사말이 적혀 있는 현판.
마을 보건소에 후시딘을 지원했다.
인근 초등학교에는 꼭 필요하다고 요청 받은 백팩 200개를 기증했다.
네팔 적십자 본사 본부장, 산쿠와사바아 지역 국회의원, 마을 이장 및 마을 각 부문 대표 등 30여명이 모여 환영회 겸 토론회를 열었다.
지역 국회의원 및 네팔 적십자 본사 본부장과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