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 공정거래 자율준수편람 및 가이드라인 개정 배포

"임직원 대상 최신 법령 및 세계 표준 반영"

2024-12-17     이우진 기자
제뉴원사이언스 세종공장 / 사진=제뉴원사이언스

제뉴원사이언스(대표이사 손지훈)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정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편람 및 가이드라인’을 배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정은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 것으로 최신 법령 개정 사항을 반영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해 운영하는 내부 관리 체계로 ESG 경영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제뉴원은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모든 임직원이 준법 의식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CP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개정된 자율준수편람은 임직원이 실무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할 주요 법령과 절차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내부 지침서로 △CP 규정 준수 △주요 법령 및 규약 △글로벌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적용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이를 통해 모든 임직원이 법적 의무를 명확히 이해하고 자율적으로 준법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또 CP 가이드라인은 약사법, 청탁금지법 등 최근 개정된 주요 법령의 내용을 반영했다.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고, 제뉴원 구성원들이 공정한 업무 관행을 실천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하려 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손지훈 대표이사는 "CP 구축 및 시행은 단순히 법적 의무를 이행하는 것을 넘어 글로벌 수준의 규제 요구를 충족하고 고객과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확보하는 핵심 요소"라며 "제뉴원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확립하고, 투명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모범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