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완 넥스아이 대표에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표준요법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군 위한 혁신신약 개발
2024-11-28 남대열 기자
면역항암제 개발 기업 넥스아이(대표 윤경완)는 2024 초격차 글로벌 테크 콘퍼런스(2024 DIPS GLOBAL TECH CON)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DIPS GLOBAL TECH CON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참여 기업 중 기술의 혁신성 및 우수성을 평가해 국가 경쟁력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26일 콘래드 서울에서 열렸으며, 윤경완 넥스아이 대표가 참석해 표창을 받았다.
넥스아이는 독창적으로 개발한 혁신 면역항암제 타깃 발굴 플랫폼을 통해 기존 면역항암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원인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치료법을 제안하고 있다. 회사는 이 플랫폼을 통해 면역항암 치료뿐 아니라 표준요법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군을 위한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윤경완 넥스아이 대표는 "넥스아이는 기존 면역항암치료에 불응하거나 효과를 경험하지 못한 환우들과 그 가족들에게 새로운 패러다임과 희망을 제시하고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며 "이번 표창은 이러한 우리의 노력과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앞으로도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