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경영 점프하려면 약국을 옮기거나 '제자리 점프'

휴베이스 5월 HIC는 1인약국의 고민 다뤄 

2024-04-24     김민지 기자

약국 프랜차이즈 휴베이스(대표 김현익)는 4월 인사이트 컨퍼런스가 21일 진행됐다고 밝혔다. 휴베이스 인사이트 컨퍼런스(HIC)는 비회원 대상의 참여형 강좌다.

4월은 '매출극대화'를 주제로 매도매수를 통한 약국 점프전략과 리파마시를 통한 제자리 점프전략 사례를 공유했다. 매출상승에 가려진 약사들이 간과하기 쉬운 리스크도 따로 다뤄 현실적 점프전략 설정에 큰 도움을 제공했다는 참가자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하반기 개국을 고민중인 5년차 약사는 "일반 개국 강의와 달리 장기 경영관점에서 약국 운영전략을 배울 수 있었다"며 "물리적으로 약국 이동만 점프라고 생각했는데, 진열과 인테리어 변경으로 제자리 점프가 가능하다는 점이 신선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약사는 "매출을 높이려면 인테리어만 대폭 개선하면 된다고 생각했었다"며 "강의에서 진열 개선이나 체계적 약국 디지털화로도 매출극대화가 가능하다는 인사이트를 얻어 약국 변화에 적용시켜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프랜차이즈부문 김수길 이사는 "약국경영 HIC는 경영자로서 약사의 다양한 고민을 주제로 진행된다"며 "5월은 우리나라 약국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1인 약사의 고민에 집중한 3인의 인사이트가 공유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5월 휴베이스 인사이트 컨퍼런스는 19일 진행되며, 24일부터 휴베이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