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CCM 인증 6회 연속 획득

가상 제조시설 '메타버스 팩토리', 전직원 교육 등 소비자경영 힘써

2023-12-11     김홍진 기자

종근당은 '2023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ㆍ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6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종근당은 전 직원 대상 CCM 관련 교육을 실시해 고객 지향적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으며, 제조혁신 기술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품질의 의약품을 생산 및 공급하며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최초로 실제 제조공장과 동일한 가상 제조시설을 구현한 '메타버스 팩토리' 구축을 추진해 공정 과정의 문제 예방 및 해결을 통해 의약품 품질 향상에도 주력해 왔다고 덧붙였다.

메타버스 팩토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해 실제 공장과 동일한 쌍둥이(디지털 트윈) 공장을 가상 공간에 설치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메타버스에서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GMP)과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 등을 위한 핵심 요건 중 하나인 클린룸 관리를 진행하고, 원격 설비 제어를 통해 교차 오염을 방지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종근당은 메타버스 팩토리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의약품의 품질을 개선하는 등 우수 의약품을 공급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비자 친화적인 기업문화 구축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관점에서 다양한 시스템을 갖춰 CCM 인증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