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한독 Change Management & Development; Hi-Five' 주제로 참가

2023-10-06     현정인 기자
한독 임직원들이 연구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사진=한독

한독(대표 김영진, 백진기)은 지난달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년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매년 9월 기업 및 훈련기관 대상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고 있다. 기업 역량, 훈련과정 설계, 훈련과정 운영, 훈련 성과, 사후 관리 및 활성화 등 5개 항목을 심사하며 올해 총 113개 기업이 참가했다.

한독은 '한독 Change Management & Development; Hi-Five'를 주제로 참가해 대ㆍ중견기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심사에서 해당 교육과정 설계와 개발, 성과 우수성뿐만 아니라 변화 관리와 인적자원 개발을 접목한 전사 교육훈련 프로그램이라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Hi-Five'는 전 임직원이 회사의 미션, 비젼, 핵심가치뿐만 아니라 그 해 회사 목표와 경영전략을 이해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한독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단순 교육이 아닌 변화 관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회사와 전 직원이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며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