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의약품협회, 바이오 USA서 회원사 적극 지원

'K-Startup 공동 홍보관' 운영에 VC 대상 IR도 개최

2023-06-05     이현주 기자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는 5일부터 8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2023 BIO International USA(이하 바이오 USA)' 행사에 참여해 회원사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 안전성평가연구소와 엔젤투자협회와 함께 'K-Startup 공동 홍보관'을 운영하며, 국내 바이오헬스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홍보관에서는 국내 바이오헬스 기업들이 자사의 기술 및 제품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6일과 7일 글로벌 네트워킹 및 파트너링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현지 벤처캐피탈(VC) 대상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한다. 또 7일에는 보건산업진흥원 등 6개 기관과 컨벤션 참가 전체 기업을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 행사인 '코리아 나이트(KOREA NIGHT)'도 주최한다.

바이오의약품협회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바이오 기업들은 신제품 출시, 협력 계약 체결,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등의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며 "바이오산업의 세계화를 추진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유도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 국내 바이오산업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후로도 그 성장과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