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찐0107| 알테오젠,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생산 기술이전

2022-01-08     황재선 기자

뉴스찐은 뉴스진열대의 줄임말입니다. 제약바이오와 보건의료계에서 나온 단신 뉴스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뉴스 공간입니다.

휴메딕스, '더마 엘라비에 히알루로닉 보탈 마스크' 출시

휴메딕스(대표 김진환)가 마스크팩 '더마 엘라비에 히알루로닉 보탈 마스크'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은 보탈리늄 유래 펩타이드에 나이아신아마이드, 글루타티온, 비사보롤 등을 더해 피부 탄력과 광채를 한층 끌어올려주는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마스크팩"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저분자부터 중분자, 고분자까지 10가지 분자 크기의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3중으로 레이어링한 '울트라 HA-G'가 피부 겹겹이 수분을 쌓아주고 특허 받은 7가지 식물 추출물과 17종 아미노산이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해 진정과 보습을 돕는다.

알테오젠, 독일 머크에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생산 기술이전 완료

알테오젠(대표이사 박순재)이 지난해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의 글로벌 생산 공급을 위해 CMO 계약을 체결한 독일 머크사에 제조 기술 이전을 마치고, 임상 3상 용도의 시료 생산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알테오젠 측에 따르면, 독일 머크의 cGMP 시설에서 생산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를 피하 주사형 항체 치료제에 사용될 임상 3상 시료 생산 및 SC 제형에 대한 안정성 시험 비용을 2020년에 기술 이전한 10대 글로벌 제약사에 청구할 예정이다.

알테오젠은 지난해 독일 머크와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의 생산 공급을 위한 CMO 계약을 체결,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했다. 생산 기술을 1년에 걸쳐 독일 머크사에 이전했으며, 적은 양의 생산으로부터 시작해 상업용 스케일로 업그레이드하는 일을 진행했다. 이 생산 작업이 안정화돼 임상 3상에 사용 가능한 시료를 생산할 준비가 완료됐다.

지난해 라이선싱을 한 글로벌 제약사는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의 SC제형을 이용한 항암치료제의 글로벌 임상 1상 IND 승인을 받아 문제없이 잘 진행되고 있고, 글로벌 임상 3상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알테오젠은 임상 3상 시료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JW그룹, 2022년 신입·경력사원 수시채용 실시

JW그룹은 2022년 첫 수시채용을 실시하고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의약품, 진단·영상장비, 건강기능식품 등 영업·마케팅 △언론홍보, IR, 브랜드마케팅, 회계, 구매, 인사 등 일반관리 △연구, 임상, 개발, 라이선스, IP 등 R&D △생산·품질·제조 관리 직군이며, 오는 13일까지 JW그룹 채용 홈페이지(jwholdings.recruiter.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영업 부문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나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품질·제조 관리 약사의 경우 약사자격증 소지자 및 예정자를 선발한다. 연구직은 합성‧분석‧제제‧약리 등 분야에서 석‧박사 학위 소지자를 대상으로 채용하며, 언론홍보와 IR은 경력사원을 각각 모집한다. 장애인과 보훈대상자는 관련법에 의거 우대한다.

서류전형을 통과하면 AI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을 거치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개별적으로 통보할 계획이다.

선발된 신입·경력사원은 지주사인 JW홀딩스를 비롯해 JW중외제약, JW신약, JW생명과학, JW메디칼, JW바이오사이언스, JW생활건강, C&C신약연구소, JW크레아젠 등 각 회사의 해당 채용부문에 배치될 예정이다.

JW그룹 관계자는 "영업·생산·R&D·관리 등 전 부문에서 수시채용이 진행되는 만큼 직무 적합성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AI 인적성검사 결과를 다각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JW그룹과 함께 할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