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여식 개최… 지난 4일부터 최대 5년 범위 내 유효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12일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은 2019년 제1차 보건신기술 인증평가를 통해 인증된 6개 기술(식품위생(1), 의료기기(4), 화장품(1))에 관한 것이다.

복지부와 진흥원은 보건산업의 특성을 반영해 인증기간을 개선 하고자 2017년부터 인증기간을 늘리기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했으며, 지난해 3월 보건의료기술진흥법 시행령에 인증기간을 3년 범위에서 5년 범위로 확대 개정했다.

이로써 이번에 인증된 보건신기술은 지난 4일부터 최대 5년 범위 내에서 유효하다. 

NET 마크사용, 기술개발자금(기술신용보증 등), 보험 등재, 신기술 이용제품의 우선구매 혜택(국가기관 및 공공기관 등) 및 국내?외 기술거래 알선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병원 등 최종구매자들의 보건신기술 적용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하여 연구중심병원 지정기관대상으로 2017년 연차평가부터 '보건신기술 인증제품 활용 및 지원현황'을 평가지표로 적용해 우선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최근 행위 치료재료 등의 결정 및 조정 기준이 개정돼 치료재료로서 급여 결정 신청을 한 경우 보건신기술(NET)인증을 받은 기술들은 가치평가표에 의존하지 않고 결정금액에 5%를 추가 가산해 산정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혜택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는 보건신기술(NET)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병원 최종구매자의 판로개척 활성화를 위해 전문학회를 통한 병원의 의사, 임상의들과의 1:1 비즈니스 미팅을 지원, 해외박람회 참여, 기술이전?사업화를 위한 후속지원사업 및 체계적인 마케팅 등 진흥원의 각종 지원사업에서의 우대와 함께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받은 기술은 아래와 같다.

- 의료기기 분야

△(주)라메디텍(대표 최종석) 바늘없는 레이저 채혈기

△(주)인바디(대표 차기철) 전두엽의 영역간 연결성을 위상 차 패턴의 복잡성 분석을 통한 의식상태 모니터링 기술

△(주)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 환자맞춤형 척추 임플란트 제조를 위한 생체활성 유리세라믹의 정밀공정기술

△(주)모어이즈모어(대표 곽재경) 생체신호 분석용 플렉시블 타입의 다채널/대면적 압력센서

- 화장품 분야

△(주)잇츠한불(대표 홍동석) 세포외 기질-실록산 중합체를 이용한 피부보호 기술

- 식품위생 분야

△라이프코어인스트루먼트(주)(대표 임동원) 3조 1포트 전해조를 이용한 친환경 이온살균수 생성 기술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