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벤처재단 글로벌사업화 통합 플랫폼 시스템 기반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한국기술벤처재단이 12일 한국기술벤처재단 회의실에서 의료 · 바이오 분야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사진: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우리나라 의료 · 바이오 분야 중소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신약 및 의료기기 분야 연구개발 지원, 바이오의약 생산 지원, 기술제휴 및 투자, 파트너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일간 의료 · 바이오 분야 기술 협력을 기반으로 한국기술벤처재단 글로벌사업화 통합 플랫폼 시스템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자는 데도 뜻을 모았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박구선 이사장은 "오송재단의 의료 · 바이오 인프라와 한국기술벤처재단의 글로벌 사업화 통합 플랫폼을 잘 활용한다면 우리나라 의료 · 바이오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첨단의료산업 분야 중소벤처기업을 적극 육성해 국가 바이오 의료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했다.

한국기술벤처재단 백희기 사무총장은 "의료 ·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성공에서 오송재단과 벤처재단은 상호보완적인 최적의 협력 파트너"라면서, "앞으로 중소기업간 기술협력과 글로벌 시장진출지원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