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바로쓰기운동본부, 중학생과 '안전사용 체험학습' 진행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중학생과 '안전사용 체험학습' 진행
  • 강승지
  • 승인 2019.07.09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2019년 약바르게 알기 지원사업' 일환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김이항, 이하 '약본부')는 지난 5일 경기 화성시 소재 진안중학교에서 '의약품안전사용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체험학습에 앞서 김이항 본부장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학습의 장을 마련해 주신 진안중학교와 바쁜 일정에도 강사로 참여해준 의약품안전사용 강사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의약품을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식품의약품안전처 '2019년 약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진안중학교 1학년 180여명을 대상으로 ▶ 소화제의 원리 ▶ 약상자 모형 설명 ▶ 붕해도 실험 ▶ 가정상비약 설명 ▶ 처방전 알아보기 ▶ 약사진로 체험 등 6개의 체험학습 도구를 각각의 교실에 준비했고, 학생들은 체험 후 다음 교실로 이동했다.

체험학습에서는 소화제가 우리 몸에서 어떻게 흡수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학생들이 직접 종이컵에 녹말풀과 소화제 가루를 직접 혼합하는 실험을 통해 소화제가 우리 몸에 어떻게 흡수되는지를 체험했다.

또한 의약품(정제) 복용시 우유로 먹을 경우 정제가 녹지 않는 실험을 통해 의약품(정제)을 반드시 물과 복용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 의약품 용법·복용방법·사용기한 알아보기 ▶ 가정상비의약품 종류 및 사용방법 알아보기 ▶ 처방전 보는 방법 ▶ 약사의 역할 설명 등이 진행됐다.

체험학습을 처음 실시한 진안중학교 관계자는 "의약품안전사용 체험학습이 교사와 학생들 모두 만족하는 체험이었으며, 앞으로 의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했다.

이날 체험학습에는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을 비롯해 한희용 수원시약사회장, 경기도지부 의약품안전사용 강사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