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디파마와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라이선스 계약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투즈뉴(사진: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투즈뉴(사진: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은 글로벌 제약사 먼디파마(Mundi Pharma)와 유방암과 전이성 위암 치료에 사용되는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투즈뉴(Tuznue®)'에 대한 서유럽 판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먼디파마는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및 제네릭 시장에서 방대한 유통망을 보유한 다국적 제약사이다. 전 세계 120여 개국의 판매 네트워크를 확보 중이며 유럽 시장 매출은 약 1조 원 규모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은 이번 계약으로 유럽 유통망 구축을 완료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프랑스, 스페인,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핀란드, 포르투갈,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 유럽 지역 판권계약"이라면서, "지난해 알보젠(Alvogen)과 동유럽 판권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파마파크(Pharmapark)와 러시아 판권계약을 맺은 데 이어 이번 계약 체결로 유럽 유통망 구축에 성공했다"고 했다.

먼디파마의 알베르토 마티네즈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먼디파마의 바이오시밀러 제품군을 더욱 공고히 했다"며, "앞으로도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선두자리를 굳건히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은 한국과 싱가포르 합작법인이다. 오송생명과학 단지 내 유일한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2018년에 제1공장을 준공했으며 다음 달 제2공장 착공을 앞두고 있다.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은 오송공장을 통해 바이오시밀러와 바이오신약을 생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