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EAS에서 '리피로우' 안전조사 결과 발표
종근당, EAS에서 '리피로우' 안전조사 결과 발표
  • 김경애
  • 승인 2019.06.12 09: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400여개 병 · 의원 대상 이상지질혈증 환자 진료데이터 수집

종근당은 제87회 유럽 동맥경화학회(EAS, European Atherosclerosis Society)에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아토르바스타틴)의 안전성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리피로우(자료 제공: 종근당)
리피로우(자료 제공: 종근당)

앞서 종근당은 리피로우 복용 후 이상 사례를 알아보기 위해 2015년 2월부터 전국 400여개 병 · 의원에서 리피로우를 약 12주간 복용한 환자 2만 1,545명의 진료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했다.

조사 결과, 리피로우 복용 환자의 이상 사례 발생률은 평균 3~4% 발생하는 타 약물보다 낮은 2%로, 약물과 인과관계가 확인된 이상 반응은 0.3%에 불과했다. 중대한 이상 사례 발생률은 0.19%로 매우 낮아 우수한 안전성이 입증됐다. 

종근당 관계자는 "이번 발표는 실제 진료 현장에서 환자 대상으로 리피로우 안전성을 확인한 의미 있는 결과"라면서, "실제 처방 및 다양한 연구 결과로 확인된 약효 · 안전성을 바탕으로 리피로우의 우수성을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EAS는 1964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국제 학술대회로, 전 세계 동맥경화 분야 전문가와 의료진이 대거 참석해 관상동맥질환 예방 · 치료법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진료 가이드라인을 발표하는 권위 있는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