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제 크기 약 30% 감소, 약효는 그대로 유지

동아ST는 위염치료제 '스티렌 2X정(스티렌 투엑스정)' 제형 크기를 축소해 새롭게 발매한다고 10일 밝혔다.

동아ST 위염치료제 스티렌 2X정 제형 축소 비교 사진(사진 제공: 동아제약)
동아ST 위염치료제 스티렌 2X정 제형 축소 비교 사진(사진 제공: 동아제약)

이번에 선보이는 스티렌 2X정은 약효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환자들의 복약 순응도를 제고했다. 기존 대비 정제 길이가 14.4mm에서 9.95mm로 약 30% 줄었고, 무게도 441.40mg에서 361.40mg으로 약 18% 줄었다. 정제 모양도 장방형에서 원형으로 변경됐다.

앞서 2016년 동아에스티는 기존 발매한 위염치료제 스티렌 정에 특허 출원한 플로팅(Floating) 기술을 적용해 하루 세 번에서 두 번으로 복용 횟수를 줄인 스티렌 2X정을 선보였다.

스티렌 2X정은 플로팅 기술을 통해 투여 즉시 위액에 부유돼 약효가 장시간에 걸쳐 방출되며, 일정 시간 생체 반응이 균일하게 나타난다.

동아에스티 스티렌 담당 PM 이동원 차장은 "많은 환자가 여러 약제를 한 번에 복용하고, 큰 약물을 삼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며, "새롭게 선보인 스티렌2X가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높여 위염 환자의 치료 효과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