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다나베파마, 마취통증의학과 포트폴리오 강화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대표: 요시이 나리히코)가 국소마취제 ‘나로핀 2mg, 7.5mg (로피바카인염산염)’과 ‘엠라 5% 크림(리도카인, 프릴로카인)’, ‘마케인헤비 5mg/ml (부피바카인염산염수화물)’을 영입하여 6월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나로핀 은 제왕절개를 포함한 수술 시 경막외마취와 급성통증의 조절 목적으로 사용되는 장시간 작용형 제제다. 지각신경 차단 효과는 유지하면서 운동신경 차단 효과는 강하지 않아 기존의 장시간 작용형 제제에 비해 중추신경계 독성 및 심독성의 가능성이 적다고 알려져 있다.

엠라 5% 크림은 리도카인과 프릴로카인이 1:1 비율로 배합된 국소마취제로 주사바늘을 삽입하거나 외과적 처치 시 피부의 표면 마취를 돕는다. 3개월 영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에서 사용가능하며, 3개월 이상 영아의 경우 생식기 점막을 제외하고는 총량 2g, 적용부위 16cm2이내로 사용이 가능하다.

단기간 내 여러 번의 치료가 필요한 다리궤양의 피부 표면 마취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다리궤양에 사용 시 2개월 이내에 15회 사용했을 때에도 효과가 감소하거나 국소반응이 증가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마케인헤비 는 2~3시간이 소요되는 요로기계 및 하지 수술이나 1시간 가량 소요되는 복부 수술 시 척추마취제로 사용된다.

마케인헤비 의 주성분인 부피바카인염산염수화물은 리도카인과 함께 WHO의 필수의약품목록에도 포함된 대표적인 국소마취제 성분이다. 마취작용이 리도카인보다 약 4배 강하고 지속기간도 2~3배 길어 장시간의 국소마취작용에 주로 사용된다.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는 “전신마취에서부터 국소마취 환자에 이르기까지 마취통증 영역에서의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한국에서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가 성장해온 지난 30년과 같이 앞으로도 우수한 의약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