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젠, 바이오헬스산업 산업 보고회 참석…오송에 R&D센터 건립
툴젠, 바이오헬스산업 산업 보고회 참석…오송에 R&D센터 건립
  • 홍숙
  • 승인 2019.05.24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툴젠 김종문 대표, 정부관계자와 바이오헬스 육성 방향 함께 논의

유전자교정기술 기업 툴젠(KONEX 199800)의 김종문 대표이사는 충청북도에서 주관하는 ‘바이오헬스산업 전략 보고회’에 참석했다.

툴젠의 김종문 대표(단상 왼쪽에서 네번째)가 문재인 대통령,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와 바이오헬스산업 전략 보고회에 참석하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툴젠

이날 행사에는 대통령 및 복지부·기재부·과기정통부·산업부 등 관련부처, 충북도지사, 지역 국회의원, 지역 기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현재 국가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반도체 산업과 같이 바이오헬스산업을 '제2의 반도체'산업으로 육성하고자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전략’을 발표했다.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전략’으로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가 구축되고 정부 R&D 투자가 2025년까지 연간 4조원 이상으로 늘어난다. 바이오헬스 산업이 차세대 주력사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 정해지면서 충청북도가 오송에 추진하고 있는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툴젠은 2017년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1만 9595.1㎡ 규모의 토지를 매입하였으며, 현재 R&D 센터의 착공을 위한 건축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툴젠의 김종문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정부와 지자체의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육성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고, 이번 정책으로 인해 툴젠과 같은 혁신기업은 보다 나은 사업환경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툴젠은 오송 R&D센터를 유전자가위 전진기지로 만들어서 충청북도 지역경제 및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ag
#툴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