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여약사위원회·워크숍 개최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장현진·위원장 한신지)는 지난 18일과 19일 제3차 여약사위원회 및 워크숍을 열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추진하는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의 참여·시행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바른 약물 복용 및 중복투약 관리, 부작용 모니터링 등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의 추진 배경과 올해 사업 계획 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 파지수거 어르신 돌봄약국의 6월과 7월 상담주제로 각각 관절통증 관리법과 교통안전지도로 재확인하고 관련 지원물품을 준비하기로 하고, 소녀돌봄약국은 6월과 7월 중 중점약국 앞에서 대시민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한동주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각 분회에서 활동하는 여약사회장님과 주요 사업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올해로 6년차를 맞는 소녀돌봄약국과 파지수거 어르신 돌봄약국의 한 단계 도약을 이끌어 달라"고 했다.

장현진 부회장은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은 방문약료가 약사직능의 새로운 직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출발점"이라며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격려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는 한동주 회장, 장현진 부회장, 한신지 위원장, 박영미 부위원장, 이용화 총무, 노진희·김은아·김현주 간사 및 여약사위원 등 26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