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시장점유율 1위" 강조하며 제품 알려

현대약품은 자사 응급피임약 엘라원, 노레보원 정이 국내 응급피임약 시장에서 점유율 76%를 차지하며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엘라원정은 성관계 후 120시간(약 5일) 이내에 복용하는 제품으로, 지난 2018년에도 시장 점유율 1위(2018 4Q, IMS 데이터 매출액 기준)를 차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4시간 이내 복용 시 피임 효과가 98%라는 임상 결과를 보이며 스테디셀러로 등극했다는 것.

최근 낙태죄 폐지가 이슈로 원치 않는 임신, 준비되지 못한 임신에 대한 대비책으로 '사후피임약'이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이 가운데, 노레보원 정과 동일한 성분의 제네릭 제품들이 있지만 노레보원 정의 처방수준은 상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주장했다.

회사 측은 이 성과에 대해 응급피임약은 그 효과와 안정성이 보장돼야 하는 만큼, 정확한 데이터와 실제 임상적으로 입증된 약품을 선택하는 전문의의 성향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응급피임약의 경우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성상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며 "시장에서 널리 인정받고 사용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프랑스의 HRA사에서 개발한 엘라원정과 노레보원 정은 세계 응급피임약 시장에서도 선도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 역시 이와 유사한 양상을 띄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