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부처 장관-처장, 제약바이오 위해 총출동
5개부처 장관-처장, 제약바이오 위해 총출동
  • 홍숙
  • 승인 2019.05.15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바이오헬스 혁신 민간공동 간담회' 개최

신약개발 R&D 관련 정부 4개 부처 장관과 처장이 15일 오후 2시30분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바이오헬스 혁신 민간공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능후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등 제약바이오 유관기관장 및 기업 CEO 등 20명이 참석했다. 당초 참석하기로 했던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회 일정으로 불참했다.

신약개발 R&D 관련 정부 4개 부처 장관과 처장이 15일 오후 2시30분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바이오헬스 혁신 민간공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간담회 참석자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왼쪽)이 성윤모 산업통산자원부 장관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서정선 한국바이오협회 회장(왼쪽)과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이 바이오 업계 현안을 이야기 하고 있다. 
이상훈 에이비엘대표(왼쪽)과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이사 사장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이 간담회 참석자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산업계에서는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 이정희 유한양행 대표이사 사장, 조정열 한독 대표이사 사장,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이사 사장, 김선영 헬릭스미스(바이로메드) 대표이사, 조관구 큐라티스 대표이사,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이사, 박순재 알테오젠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유관기관에는 김동연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이사장, 서정선 한국바이오협회 회장, 강석희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임인택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 강도태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 강석연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생약국장, 방기선 기획재정부 차관보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