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서 정책토론회 개최
박영달 회장 "커뮤니티케어, 의약품 안전관리·약료 필요성 제기"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커뮤니티케어 성공을 위한 약사의 역할과 보건의료분야 협력방안'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김상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주최하고 경기도약이 주관하며 커뮤니티케어 사업에서 보건의료분야, 특히 약사직능이 담당하게 될 역할을 정립하고 협력모델과 프로세스 구축을 목표로 열린다.

이에 지난 7일 박영달 회장, 조양연 부회장, 안화영 방문건강관리사업본부장은 정책토론회를 앞두고 김상희 의원과 만나 사전준비를 위해 토론회 진행 방향과 준비 절차 등을 논의했다.

토론회는 임종한 한국커뮤니티케어 보건의료협의회장, 서동철 중앙약대 교수, 윤선희 부천시약사회장이 발제자로 나서고 나현오 가톨릭약대 교수, 정혜주 고려대 보건과학대학 교수, 조윤미 소비자권익포럼 공동대표, 조영이 대한간호협회 가정간호사회장, 임호근 보건복지부 커뮤니티케어추진단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좌장은 최병호 서울시립대 도시보건대학원장이 맡는다.

박영달 회장은 "커뮤니티케어에 초고령화 시대의 가장 큰 현안인 다제약물복용으로 인한 의약품 안전관리 내용이 부족하고 약료의 필요성이 제기됐다"며 "커뮤니티케어의 성공적인 실천과 정착을 위해 정책토론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