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사회 분열야기 불순세력 행태 유감"

대한약사회는 20일자로 데일리팜이 보도한 “약사회, 타이레놀-판콜A 제외 건의, 겔포스-스멕타 허용 2대2 스위치 공식화” 기사와 관련,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하고 나섰다.

약사회 ‘편의점 판매약 2대2 스위치 건의 기사에 대한 대한약사회 입장’이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해명했다.

약사회에 따르면 지난 14일 서울 시내 모처에서 “펀의점 판매약 품목 조정”에 대해 보건복지부와 비공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약사회는 전국 분회장·관련 임원워크숍(3.31)과 정기대의원총회(5.9)에서 수렴한 의견을 토대로 편의점 판매약 품목 조정에 대한 약사회의 입장(대안)을 책자로 전달했다.

약사회는 이 책자에는 국민들의 의약품 접근성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제도개선 방안과 다양한 대안들이 제시됐다고 했다.

이어 국민건강에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 타이레놀과 판콜에이를 편의점 판매약에서 제외해야 된다는 의견은 포함돼 있으나 이들 품목을 겔포스, 스멕타와 2대2 스위치하자는 의견은 없었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했다.

약사회는 또 7월 개최예정인 편의점 판매약 품목 조정회의를 앞두고 왜곡된 사실을 언론에 흘리고 약사사회를 분열시키려는 불순세력의 행태에 심각한 유감의 뜻을 밝힌다고 했다.

이어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주요 정책이 정부와 이해당사자들의 상호 신뢰 속에서 논의될 수 있도록 정부와 언론의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