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문부과학성 산하 TRI 소속 전문가 등 초청… 주제별 강연 진행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오는 2일 오후 2시 그랜드컨벤션센터 2층 토파즈홀에서 '혁신 신약개발의 전망 및 Breakthrough 전략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신약조합 측은 이번 심포지엄이 1부 ‘혁신 신약개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하여’, 2부 ‘일본 TRI 초청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 일본 AMED 신약개발 파이프라인 국제 기술거래 협력, 한·일 첨단 재생 의료 이노베이션 컨소시엄 확립’을 주제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후 일본 문부과학성 산하의 중개연구 및 기술이전 글로벌 기관인 TRI(Translational Research Informatics Center) 소속의 전문가를 비롯한 국내외 신약개발 전문가들을 초청해 주제별 강연과 Q&A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하여 혁신 신약 및 첨단 바이오 분야 관련 일본 등 선진 시장과의 기술과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석 대상은 제약기업, 바이오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기업, 학계, 연구계에 종사하고 있는 연구/개발/기획/전략 관계자이며, 참가신청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연구개발진흥실, Tel. 02-525-3108)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