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오픈 1주년 기념 채널 운영 통계 공개
경구피임약 복용법 및 부작용에 대한 정보, 피임방법 소개 등

경구피임약 브랜드 머시론이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의 저용량 경구피임약 브랜드 머시론이 페이스북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지난 1년 간 채널 운영 결과를 집계했다. 그 결과 구체적인 피임 방법과 피임약에 대한 팩트 기반의 정보성 콘텐츠가 20-30대 여성의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머시론 페이스북에서 한 해 동안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본 콘텐츠는 경구피임약 복용법과 경구피임약 복용과 관련된 부작용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내용, 그리고 피임법 안내 등이었다.

실제 20-30대 여성들에게 가장 호응이 높았던 상위 5건의 콘텐츠는 ▲경구피임약과 혈전증의 관계 ▲경구피임약을 처음 복용하는 여성들을 위한 안내 ▲피임법 별 성공률 ▲경구피임약의 작용 원리 ▲임신 초기 증상 순으로 집계됐다.

소비자의 공감, 댓글, 공유 등의 참여가 활발했던 콘텐츠 또한 피임약의 피임 효과가 발현되는 시점이나, 질외사정이 피임법으로 안전하지 않은 이유를 설명하는 내용 등 소비자들이 많이 조회한 콘텐츠 주제와 유사하게 나타났다. 소비자의 피임과 피임약에 대한 높은 정보 습득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알보젠코리아 머시론 담당 PM 김혜빈 차장은 “SNS로 소통하는 과정에서 여성 소비자들이 경구피임약 복용법이나 부작용과 관련한 진실과 같은 정보에 목말라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경구피임약에 대해 소비자들이 느끼는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여성들이 스스로 소중한 자신의 삶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의학적 근거에 기반한 정보를 제공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알보젠코리아 머시론은 지난해 4월 3일 페이스북 채널을 오픈, 피임 및 피임법 관련 콘텐츠로 20-30대 여성들과 소통하며, 원치 않는 임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경구피임약 복용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머시론 공식 페이스북 채널(http://bitly.kr/Xs9i)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