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양사 경영진 참석한 가운데 체결식 가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HAHAHA 얼라이언스 일환

히트뉴스 조광연 대표기자(왼쪽)와 태전그룹 오영석 부회장.

의약품 유통·마케팅 기업인 태전그룹(대표 오영석 부회장)과 헬스케어산업 전문언론인 히트뉴스(대표기자 조광연)가 약국 중심 커뮤케이션 플랫폼 ‘HAHAHA 얼라이언스’의 콘텐츠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태전그룹과 히트뉴스는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동교로 태전빌딩에서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뉴스레터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태전그룹 오영석 부회장과 오경석 TJ팜 대표, 강오순 오엔케이 대표, 김용태 부장, 히트뉴스 조광연 대표기자, 박찬하 에디터가 참석했다.

양사는 HAHAHA 얼라이언스 서비스의 일환으로 약국에 제공되는 뉴스레터의 콘텐츠를 공동개발할 예정이다. 이 뉴스레터에는 약국경영에 필요한 정보들과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 걸쳐 꼭 알아둬야 할 핵심뉴스들을 선별해 담는다.

또 향후에는 주요뉴스를 단순 전달하는 방식을 넘어 약국에 필요한 정보를 자체 생산하고 이를 인포그래픽이나 영상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과 방식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단계로 까지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태전그룹이 약국 내 운영중인 미디어보드 이미지.
약국 내 운영중인 미디어보드 이미지.

태전그룹이 약국과 환자간 ‘진짜’ 소통을 목표로 운영 중인 HAHAHA(Happy·Health·neighborHood) 얼라이언스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약국 내 설치해 건강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보드, 약국과 소비자가 만나는 디지털 소통공간 하하하랜드(http://hahaha.land/), 약국 고객관리 시스템(CRM)인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태전그룹과 히트뉴스가 협업하는 뉴스레터는 ‘우약사’를 통해 발송된다.

태전그룹 오영석 부회장은 “히트뉴스와의 협력을 통해 약국·약사님께 양질의 뉴스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약국과 고객간 디지털 소통을 지원하는 HAHAHA 플랫폼을 통해 고객약국 모두가 잘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히트뉴스 조광연 대표기자는 “의약품 유통업계에서 디지털 마케팅의 선두에 있는 대표적 기업인 태전그룹의 HAHAHA 플랫폼을 통해 히트뉴스가 개발한 뉴스콘텐츠가 약국에 전달될 수 있다는 점이 뜻 깊다”며 “약국경영에 꼭 필요한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더욱 노력해 양사가 함께하는 뉴스레터의 품질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태전약품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