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내 시장점유율 40% 목표… 중남미 시장 공략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멕시코 수출명: 아세블록)을 멕시코에서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앞서 진출한 브라질에 이어 멕시코 시장에 진출하게 돼 본격적으로 중남미 시장에 뛰어들 방침이다.

멕시코는 중남미 피부미용시장에서 브라질 다음으로 큰 시장으로 최근 3년간 매년 12%씩 성장하며 2018년 기준 약 3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멕시코 진출을 위해 현지 업체 '투에이투엠 엔터프라이즈(2A2M Enterprise)' 사와 파트너 계약을 맺은 메디톡스는 브라질 시장에서 점유율 40%에 다가섰다고 말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지난 2016년 멕시코 시장에 론칭한 '뉴라미스'를 통해 멕시코 피부미용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했다"며 "파트너 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해 멕시코 피부미용시장에서 3년 내 4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이뤄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미국 및 유럽 진출을 위해 지난 2013년 앨러간에 기술 수출된 '이노톡스'의 미국 임상 3상이 지난해 말 시작됐으며, 중국 진출을 앞두고 있는 '메디톡신'은 올 상반기 시판 허가 승인을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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