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생산센터·신약개발지원센터·실험동물센터 등에 대한 홍보 진행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대구첨복재단)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열리는 제약·바이오분야의 대표적 B2B 전시회인 KOREA PHARM & BIO 2019에 참가한다.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대구첨복재단의 성과 및 제약 분야 지원 사업 등을 소개하고, 특히 의약생산센터(센터장 김훈주)의 의약품 생산 지원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의약생산센터는 독자적인 의약품 생산시설 구축 및 운영이 어려운 제약기업이나 연구기관 등에 의약품을 생산, 공급하여 신약개발을 촉진하고 있다. 

고형제, 주사제, 원료의약품 생산시설의 GMP인증을 완료한 국내 유일의 합성의약품을 수탁 생산하는 GMP 적격 공공기관으로, 원료부터 완제의약품 생산 및 품질관리까지 수행하는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재단 측은 설명했다.

그리고 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손문호)의 후보물질 개발과 세계적 수준의 신약개발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원 서비스와, 실험동물센터(센터장 김길수)의 임상 시험 전 단계에서의 첨단신약의 유효성과 안전성 평가 서비스,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종원)의 의료기기 공동연구개발, 시제품제작, 제품평가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대구첨복재단은 지난해와 같이 KINTEX 제1전시장 4G110 부스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이영호 대구첨복재단 이사장은 "이번 KOREA PHARM & BIO 2019 홍보 부스 운영으로 대구첨복재단의 제약 산업 지원 서비스를 활성화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제약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대구첨복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