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트리, 엘리퀴스 함유 장기지속형 주사제 특허 출원
씨트리, 엘리퀴스 함유 장기지속형 주사제 특허 출원
  • 홍숙
  • 승인 2019.04.0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주-1개월 서방형 주사제 제조

씨트리는 지난달 27일 자체 독자기술인 SMEBTM(Smart continuous Manufacturing system for Encapsulation Biodrug) 플랫폼 기술을 통해 경구용 항응고제 아픽사반(엘리퀴스)을 함유하는 서방형 미립구와 조성물과 제조방법에 대해 특허 2편을 출원했다고 밝혔다.

씨트리는 2주에서 1개월 지속형 아픽사반의 서방형 주사제를 제조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개발했다.

이번 특허는 자체 독자기술인 SMEB 플랫폼 기술을 아픽사반에 적용한 것으로써, 생체적합성 고분자 기반 아픽사반 함유 장기 지속형 주사제의 조성물 및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각각 1건씩 출원 완료하였으며 올해 PCT 출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씨트리는 이번 특허로 인해 기존 엘리퀴스 시장의 상당부분을 독점적으로 점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트리 김미정 대표이사는 “엘리퀴스의 주된 처방 기간이 최소 1개월 이상이며, 심방세동 환자에 대하여 뇌졸중 위험 감소의 목적으로 지속 투여되는 것이 권장됨에 따라, 아픽사반 함유 장기 지속형 주사제가 기존 시장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트리가 보유한 SMEB 플랫폼 기술은 균일한 크기의 미립구 제조가 가능한 자동화 연속 생산공정으로, 생체내에서 일정하게 약물이 방출될 수 있게 하는 미립구 제조에 관한 원천 기술이며 이 기술의 장점은 생산 설비가 매우 간단하며 스마트하고 높은 수율을 가지며 약물이 함유된 미립구의 연속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씨트리는 SMEB 플랫폼기술을이용하여아픽사반뿐만아니라항암제, 파킨슨치료제, 치매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바이오약물까지 적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