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의대 시작 전국 의대로 확대키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일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생(본과2학년) 62명을 원주 혁신도시에 있는 공단 본사로 초청해 공단의 역할을 소개하는 등 의과대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보공단은 2016년 1월에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하면서 2016년 총 8회 312명, 2017년 총 15회 613명, 2018년 총 14회 790명 등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단의 역할과 취업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왔다.

이번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생의 교류는 이런 연장선상 중 하나로 향후 국민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것이다. 해당 학교에서도 지대한 관심을 표명해 전국 의과대학교 중 최초로 참석하게 됐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주효진 교수(의료인문학교실)를 비롯한 본과 2학년 62명은 공단의 홍보관을 관람하며 공단의 역할 등을 듣고, 첨단시설로 운영중인 전산센터를 방문해 전국민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는 현장을 둘러봤다.

또 가톨릭관동대학교의 요청으로 의료수가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와 보험자의 역할 및 사무장 병원의 폐해 등에 대해서도 설명을 했다.

이번 교류행사에 참석한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생은 “책과 강의로만 알던 공단의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하여 피부로 느끼는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의료계에 진출한 이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주효진 교수는 “의과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특성화 선택실습을 제안한다”면서 “공단과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상생을 위해 협력하자“고 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가톨릭관동대학교를 시작으로 전국 40여개 의과대학교로 교류행사를 확대할 계획이며, 많은 의과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어 “의과대학생들이 공단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국민 보건의료 발전에 함께 기여하도록 하겠으며, 졸업 후 사회초년생이 사회에 적응하기도 전에 사무장의 유혹에 넘어가 면허를 빌려주고 신용불량자로 전락하는 등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