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체임 위드팜(대표 이상민)과 회원약국들은 최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에서 '행복나눔N' 캠페인에 동참해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기금은 행복나눔N 캠페인 사무국을 통해 소아암백혈병, 희귀난치질환 환아들의 치료와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전우일 사회복지협의회 실장, 설정곤 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이상민 위드팜 대표 모동욱 위드팜 이사 (왼쪽부터)
전우일 사회복지협의회 실장, 설정곤 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이상민 위드팜 대표, 모동욱 위드팜 이사 (왼쪽부터)

위드팜은 2010년부터 모든 회원약국이 '행복나눔N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약국 정문에 '행복나눔N 마크'를 부착하고 수익 일부를 기부,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또한 위드팜은 약학대학 장학금 지원,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CMC) 생명존중기금 기탁,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기부 등 다양한 나눔 및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나눔문화 확산과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위드팜은 올해 2월부터 지역약사들과 함께하는 무료 공개강좌인 '위드팜 인사이트-상상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4월 특강은 영화평론가 최광희씨의 '천만감독에게 배우는 소통과 협업의 노하우'이 주제로 열린다. 최광희씨는 프리랜서 영화평론가로 다양한 영화프로그램 작가와 출연자로 활동해 왔으며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특강은 오는 12일 오전 7시45분부터 1시간 동안 서초동 위드팜 본사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위드팜 교육지원부(02-3016-7577)로 하면 되고, 관심있는 지역 약사들은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다만, 좌석이 한정돼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