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 글로벌 역량강화 위한 실무교육 프로그램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회장 아비 벤쇼산)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서울바이오허브와 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플랫폼’ 사업 참가기업을 2일부터 모집한다.

세 기관은 국내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의 역량강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작년부터 약 100개사의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본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역시 사전조사를 통해 파악한 수요를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시 직면할 수 있는 인허가, 임상 및 투자유치 분야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과정은 글로벌제약사, 투자기관, 정부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의로 구성된다. 특히 현업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제약사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비즈니스 현장에서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적인 내용을 제공한다. 또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주제 강연 및 사후지원으로 초기 역량이 확보된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과 지속적인 제휴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은 서울 홍릉 소재 서울바이오허브에서 4월 23일부터 5월 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의약품·의료기기 분야별 교육(1회~3회차)과 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투자유치, 마케팅, 오픈이노베이션 교육(4회차)으로 나뉜다. 중간에 스타트업 글로벌화를 위한 오찬 대담 프로그램을 편성해 글로벌제약사-정부지원기관-스타트업간 논의의 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의료·바이오 스타트업이라면 본 교육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 구성,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https://www.seoulbiohub.kr/)을 참고하면 된다.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플랫폼 ‘의료·바이오 분야 스타트업 교육’
 

□ 모집 개요

ㅇ 주요내용 l

글로벌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 및 오픈이노베이션 소개

ㅇ 일 정 l

’19.04.23 (화), 04.25 (목), 05.02 (목), 05.09 (목) (총 4회차)

ㅇ 장 소 l

서울바이오허브 (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로 117-3)

ㅇ 신청기간 l

’19.04.02 (화) ~ 04.16 (화)

ㅇ 참가대상 l

의료 바이오 분야 역량 강화를 희망하고,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ㅇ 신청방법 l

(1)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https://www.seoulbiohub.kr/) 회원가입

(2) 지원프로그램 화면에서 수강을 희망하는 회차의 프로그램 선택 (중복선택 가능)

(3) 교육 참가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첨부파일로 업로드

ㅇ 결과발표 l

04.17 (수) 최종 결과 신청서에 작성한 메일로 안내 예정

ㅇ 주 최 l

서울바이오허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서울특별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

ㅇ 교육문의 l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스타트업지원팀 정성훈 대리 (jsh777@kotra.or.kr)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MA/HC Policy 최은정 과장 (ejchoi@krpia.or.kr)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서울바이오허브 장재영 연구원 (thankyou85@khidi.or.kr)

키워드

#KRPIA #스타트업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