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생의 일자리 확보를 위한 취업 지원 및 연계

안인환 인력개발원 본부장(왼쪽에서 3번째)과 위드팜 이상민 대표(왼쪽 4번째).
안인환 인력개발원 본부장(왼쪽에서 3번째)과 위드팜 이상민 대표(왼쪽 4번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이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보건복지인재양성을 위한 과정 공동기획 및 운영을 통한 협력체계 구축에 뜻을 함께 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양 측은 6월 15일(금) 위드팜 회의실에서 안인환 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본부장과 위드팜 이상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복지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 등을 골자로 한 협약을 맺고, 교육과정 개설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한다.

해당 협약은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교육과정 기획, 운영에 관한 협력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교육과정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수료생의 일자리 확보를 위한 취업 지원 및 연계에 관한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한다.

위드팜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교육 1기 과정은 물론 7월부터 진행할 예정인 2기 과정도 협력하여 진행하기로 했다고 하며, 이 과정은 올해 처음 개설된 것으로, 약국 실무 중심의 이론과 전산 프로그램을 활용한 처방전 입력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교육 수료 후에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바이오헬스넷 전문 인재로 등록 후 잡매칭서비스 제공으로 취업까지 연계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과 미취업 여성 등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취업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공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보건복지 분야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과 전문인력 활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모집에서 경력이 끊긴 여성이나 취업취약계층의 관심과 구직 욕구를 반영하듯 정원을 훌쩍 넘는 많은 교육생들의 응모가 있었다고 전했다.

키워드

#위드팜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